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서울 삼각지 대구탕골목 원조 노포맛집 '원 대구탕 '

by 씨느나 2024. 5. 5.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씨느나 입니다.^^  현생에 치여 정말 오랜만 포스팅을 하네요.! 그동안 포스팅 못한 맛집 소개

시작합니다. 

요즘 저는 남편과 서울에 곳곳을 다니며 서울에 대해 다시 하나하나 알아가는 중이에요.! 다녀온 곳은 용산구 

저에게 용산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전자상가? 였는데 이곳 저곳 다니면서 용산이라는

지역에 대해 알게 되어서 의미가 있었고 다니면서 알게 되는 정보에 재미도 있어요.^^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울특별시 용산구

북동부에 남산(南山)·응봉(鷹峰) 등의 산지가 경계를 이루는 외에 대체로 낮은 구릉성 지형으로 되어 있다. 서울역에서 한강대교(漢江大橋)에 이르는 한강로가 중앙을 가로지르고 있으며 한강로 주변은 상업지구와 업무지구를 형성한다. 남산기슭의 후암동과 한강로 서쪽 원효로는 오래된 주택지이나, 원효로 연변에는 전자상가와 자동차수리상가 등이 있다. 삼각지에서 한남동에 이르는 한남로를 따라서 있는 이태원동에는 미군과 외국인을 상대로 한 상가가 형성되어 독특한 경관을 보인다. 용산역은 경부선·경원선 등 철도의 교차지로서 철도교통의 중심지이며 철도관계시설과 관사가 모여 있다. 강변도로를 따라 이촌동에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조성되어 있고 한남동 일부에 고급 주택가도 형성되어 있으며 한남동·이태원동에는 외국 공관이 모여 있다. 한남대교·반포대교·동작대교·한강대교·원효대교 등이 한강을 가로질러 강남·영등포·여의도 지구와 연결된다. 남산공원·효창공원 등이 있고 청파동에는 숙명여자대학교

가 있다.

                ★ 씨느나의 오늘의 포스팅 맛집

용산에 도착해서 국립중앙박물관도 둘러보고 용산어린이공원도 방문하고 핫한?! 용리단길도

구경하며 오늘 포스팅 맛집으로 갔습니다. 토요일이라 그런가 sns에 유명한 가게들은

웨이팅 줄이 길더라고요. 저는 음식을 가리지는 않지만 워낙 할머니 입맛이라

한식을 좀 더 좋아하는 거 같아요.ㅋㅋ 그런 저를 너무 잘 아는 남편이 절 이곳으로 안내했습니다.

!!! 두둥!!!

그곳은 바로 삼각지 대구탕골목의 노포 원 대구탕입니다.

용산 삼각지 대구탕골목 - 노포맛집 원 대구탕

보이시죠? 간판에서부터 느껴지는 찐~~ 한 노포의 향기와 찐맛집이라는 것을!

 

또 이곳은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1979년부터 그 역사가 시작되었네요.!

그래서 그런지 두근두근 또 제 심장이 나대기 시작했어요. ㅋㅋㅋㅋ 설레는 마음으로

가게 안으로 들어갔는데 이미 테이블은 거의 다 만석으로 가득했네요.

 

서울미래유산이란!

서울미래유산은 문화재로 등록되지 않은 서울의 근현대 문화유산 중에서

미래세대에게 전달할 만한 가치가 있는 유형무형의 모든 것입니다.

서울사람들이 근현대를 살아오면서 함께 만들어온 공통의 기억 또는

감성은 미래세대에 세 전할 100년 후의 보물입니다.

 

 

    ★ 삼각지 노포 맛집 대구탕골목 - 원 대구탕 위치와 영업시간 

삼각지 노포맛집 대구탕골목의 원대구탕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위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62가길 8 /

대구탕 골목 찾아가는 TIP : 지하철 4호선 삼각지역 1번 출구/ 6호선 삼각지역 13번 출구 평양집 오른쪽 골목 끝 건물

보훈처 뒤 먹자골목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전화번호 : 02-797-4488 / 영업시간 : 오전 10시부터 22시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차 : 골목 앞 유료 주차장 이용 /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게 가장 좋기는 합니다.

 

★ 삼각지 노포 맛집 대구탕골목 - 원 대구탕의 역사 

원 대구탕의 내부 사진 -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모습

 

원 대구탕이 유명해진 이유

식당 바로 앞에 국방부가 위치해 있어 과거 군인이셨던 분들이 재직 당시 자주 방문하여

마치 점심시간이면 군복 입는 군인들로 가득해 마치 군대 구내식당처럼 보이기도 했다는데요

대구탕 맛을 본 군인들이 파견을 받고 전국으로 퍼져나가면서 자연스럽게 전국적인 홍보가

되어서 서울에 가면 꼭 한번 대구탕을 먹어보라고 지인에게 소개하여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여

그 군인들이 가족을 이뤄 재방문을 하고 그분들의 자녀들도 찾아와 단골손님들이

많은 편이고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다고 합니다.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 여러 차례 소개된 곳이기도 합니다.

유퀴즈! 맛있는 녀석들! 수요미식회! 백반기행 등

 

그분들이 찾는 이유는 대구탕의 맛 때문도 있지만 가게에 얽힌 추억이 많아 내부시설도

쉽게 바꿀 수 없었다고 하네요. 많은 분들의 추억이 함께하는 원 대구탕

 

원 대구탕의 맛의 비법

주문 시 대구 머리와 몸통 살, 내장을 섞어서 요청할 수 있고 스테인리스 냄비에

무, 콩나물, 미나리, 대구가 듬뿍 담겨 제공됩니다. 매운탕은 센 불에서

확 끓여내야 깊은 맛이 나는데 가스 연결 밸브를 이용한 화구를 사용하여 깊고 시원한 맛을

내주는데 한몫을 한다고 합니다. 미나리부터 모든 원재료를 모두 국산으로 사용하려고 한다네요.

 

★ 삼각지 노포 맛집 대구탕골목 - 원 대구탕 메뉴 

원 대구탕 메뉴를 소개해드릴게요! 취향대로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와 남편은 대구탕 2인분 주문했습니다.

원 대구탕 메뉴판

 

주문을 하면 대구탕의 깊은 맛을 내게 도와주는 화구에 재료가 듬뿍 담긴 대구탕이 나옵니다.

기본반찬으로는 시원한 동치미와 젓갈과 매콤양념이 무친 오뚝오뚝 식감 좋은 무가 나옵니다.

기본 반찬 세팅

 

지금부터는 기다려야 합니다. 절대 절대 끓기 전까지는 뚜껑을 열어보지 말라고 하시더라고요.

콩나물이 들어있어서요. 기다리면 직원분들이 오셔서 양념을 잘 섞어주신답니다.

어마무시한 화력에 금방 끓기는 해요.!

맛있게 먹는 방법!!! 대구탕이 끓기전에 한번 읽어보고 양념을 만들면 됩니다.

 

대구탕이 끓을 동안 작은 접시에 겨자, 간장, 식초, 후추를 조합하여 양념장을 만들면 되는데

테이블에 겨자와 간장은 이미 섞어져 준비가 되어 있어서 취향대로 식초와 후추를 조합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새콤한 맛과 후추를 좋아해서 후추를 좀 많이 넣었어요.^^

 

대구탕 비주얼에 와~! 감탄하고 있는데 옆 테이블에 어르신들이 주문하실 때

많이 맵다고 양념장을 좀 덜어서 달라고 하시더라고요.!

그 순간 맵찔이 부부는 당황했어요..

 

 

 

 

대구탕 비주얼에 사진 찍기 여념 없는 씨는입니다.ㅋㅋㅋ

 

★ 삼각지 노포 맛집 대구탕골목 - 대구탕 맛은 

 

미나리가 끓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한 씨느나 

옆에 어르신분들이 많이 맵다고 하셔서 걱정했는데 

매콤하기는 하더라고요. 저보다 더 매운 거 못 먹는 남편은 동치미를 몇 접시...ㅋㅋㅋ리필하고저는 

제가 또 미나리 귀신이라 ㅋㅋ 양념장에 찍어먹고 먹을 땐 몰랐다가 점점 매운 게 올라와서

동치미 국물을 여러 번 먹으면서 먹었어요. 

미나리 먹고 콩나물, 그리고 내장 대구순으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저희는 볶음밥을 먹을 생각으로 따로 사리 주문은 안 했는데 만약 사리추가 원하시면

미리 주문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특히 가락국수, 라면, 수제비요! 

미나리 듬뿍! 대구 살

 

둘이 먹기엔 저희는 양은 괜찮았는데 잘 드신다 하시면 사리 추가 하시거나

볶음밥을 2인분 하시면 되실 것 같아요.!

다른 테이블 남자분이 국자를 들고 냄비를 긁으시는 걸 보고 저는 본능적으로 알았어요.!

볶음밥이 찐이다!

매운탕에 볶음밥이라고? 의문을 가졌던 제가 어리섞었어요.ㅋㅋㅋ

주저하지 않고 이모님! 을 외치며 볶음밥을 1인분을 주문했답니다.

 

볶음밥아 맛있어져라~!

 

볶음밥 만들어 주시는데 미나리와 김가루, 참기름, 그리고 반찬으로 나온 젓갈과 양념이 섞인 무를

같이 볶아주시는데 감탄만!!ㅋㅋㅋㅋㅋ 저도 국자 곧 들겠더라고요.ㅋㅋㅋ

바닥을 보인 볶음밥ㅋㅋㅋㅋ 진짜 맛있어요.

사진으로 보이는 맛 평가

★ 삼각지 노포 맛집 대구탕골목 - 원 대구탕 또 가요!!! 

원 대구탕 먹으로 삼각지로 또 갈 거 같아요. 매운탕을 즐겨 먹지는 않는데

먹는다 하면 여기로 와야겠어요.!

용리단길 가신다면 꼭!!!!!!!!!!!!!! 한번 들려서 대구탕 맛보세요.연령 때가 높은 어르신분들이 주 고객이시지만 젊은 층들도 많았거든요!저희 부부는 술을 좋아하지 않아서 반주하지 않았지만대구탕에 술을 곁들여서 먹는다면 더 대구탕 맛이 좋겠다는 생각을 ㅎㅎㅎㅋㅋ그래서 저녁에는 웨이팅이 많다니 고려하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