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삼청동 맛집 50년 전통 부영 도가니탕

by 씨느나 2023.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이번주 추위에 별일 없으시죠?

올 겨울은 정말 날씨는 변덕이 심한 것 같아요. 따뜻했다가 더웠다가 적응이 안되네요. 

건강 유의하세요.! 날씨가 추워지면 더 생각나는 음식들이 하나 둘씩은 있으시죠?

저는 국밥!  따뜻한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따뜻한 기운이 돌면서

배도 든든해지고 기분까지 좋아지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노포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기대해주세요.!

 

★ 씨느나의 오늘의 포스팅 맛집 

남편하고 삼청동에 데이트하러 다녀왔는데 오며가며 보기는 했는데

정말 가게 외관이 이름하고 메뉴가 딱 3개만 있는 걸 보고 보통 내공의 노포가 아니구나 했었는데

남편이 저를 이곳으로 안내를 하네요.  겨울되면 먹고 싶은 1위 음식이 국밥인 와이프를 참 잘 알아요.

 

국밥이란?

국에 밥을 넣어 말아먹는 한민족의 식문화 특징이자 한국 요리의 한 분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밥을 처음부터 말아서 내오지 않는 이유는 밥의 녹말이 국물에 퍼지면

국물의 깔끔함이 사라지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밥을 곁들이거나 말아 먹기도 합니다.

국밥의 어원이나 유래에 대해서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조선시대에 임금이 직접 농사가 잘 되기를바라는 제사를 지냈던 선농단에서 행사가

끝난 후 잔치를 열었을 때, 고기가 부족한 노동자들을 위한 

고깃국을 내놓은 적이 있다고 하는데 이것으로 보았을 때 이때부터 국밥이 유래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삼청동 50년 전통 부영도가니탕의 위치와 영업시간 

삼청동 맛집 부영도가니탕의 가게 외관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노포 부영도가니탕의 위치는 

주소 : 서울 종로구 북촌로 141(삼청동 금융연수원에서 5분 거리에 위치)

영업시간 : 화요일~일요일 / 오전 7:00 - 20:00 /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일

전화번호 : 02-730-9440

부영 도가니탕 위치

 

부영도가니탕 ·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 141

★★★★☆ · 음식점

www.google.com

 

 삼청동 50년 전통 부영도가니탕 메뉴 및 웨이팅

부영도가니탕의 메뉴는 딱 3가지! 그래서 더 기대가 되었던 거 같아요!

가격도 너무 가성비 넘치지 않나요???

특히 도가니부위가 비싸서 도가니탕 가격이 만원이 훌쩍 넘는 현실..

그런데 부영도가니탕은 국내산 한우만 사용한다는 사실!!!!!!!!!!!!!

가게 내부는 아담하고 테이블이 10개도 안되었던 거 같아요.! 그래서 가게 앞에서 웨이팅은 필수!

사장님께서 손님이 식사를 다하고 나가시면 테이블을 치우고 들어오라고 하시더라구요.!

저희 부부도 12시쯤 갔는데 기다렸어요. ㅜㅜ 

부영도가니탕 가게 내부 사진

 

 씨느나의 픽 - 곰탕과 도가니탕  

저는 곰탕과 도가니탕을 주문했어요.^^ 음식은 금방 나오는데 

깍두기 비쥬얼보고 감탄 감탄 감탄!!!!!!!!!!!!!!!!

색깔이 빨개서 매우려나 했는데 저의 괜한 걱정이었어요.

맛깔스러운 깍두기! 그맛도 최고! 국밥과 찰떡궁합을 자랑했네요.!

 

기본 반찬은 깍두기, 생마늘과 간장소스, 그리고 고추장이 나옵니다.

간장소스에 도가니를  푹 찍어먹으니 맛이 두배가 되고 짜지  않았어요.

 곰탕에 들어간 고기도 부드럽고 고기양도 꽤 많더라구요.

곰탕 한상차림
쫀뜩 쫀뜩 도가니가 가득 들어간 도가니탕!

 

도가니는 특제소스에 푹 찍어 먹으면 더 맛있지요.

 

저는 처음에 곰탕은 국물맛과 고기의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어서 따로 먹다가

나중에 밥을 말아서 먹었어요.^^ 

 

전체적으로 곰탕과 도가니탕의 국물맛은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었고 

국내산 한우고기가 양껏 들어간 사장님의 푸짐한 인심에 감동한 날!

소박해보지이만 맛은 일품이었던 깍두기! 

깍두기와 국내산 한우 고기가 들어간 곰탕

 

★ 삼청동 맛집 부영 도가니탕 무조건 또 가요!!!!  

저의 입맛을 만족시켜준 부영도가니탕! 웨이팅 좀 있어도 기다릴 수 있어요!!!

바닥이 보였던 제 그릇이에요.ㅋㅋ 전 어느새 남편의 도가니탕도 제가 먹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부영도가니탕은 주류 판매는 메뉴판에 없는데요식사중에 손님분들이 술을 찾으시니 4시이후부터 판매한다고 하니반주하실분들은 시간때 잘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잘먹었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던 삼청동 맛집 부영도가니탕!

날씨가 추워지는 요즘 국밥먹기 좋은 날씨니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그럼 저는 다음 맛집 포스팅으로 만나요.

 

씨느나의 다른 국밥 맛집이 궁금하면?

서울 홍은동 설렁탕 맛집

 

서울 설렁탕 맛집 '모래내설농탕' 본점

안녕하세요?! 계절이 바뀌고 있는 요즘.. 건강 유의하시길 바랄께요.! 그래서 저도 요즘 운동을 열심히 하려고 노력중이에요.^^ 오늘의 맛집 포스팅 시작해 볼께요.! < 오늘의 맛집은 어디? 모래내

ssin0412.tistory.com

 

인천 계양구 소머리국밥 맛집 '어리버리소머리국밥

 

인천/계양구 소머리국밥 맛집 '어리버리소머리국밥'

오늘이 벌써 14번째 맛집 포스팅이네요.^^ 제가 다녀온 맛집을 소개하는 소소한 즐거움이 저를 또 움직였습니다.ㅋㅋ 제가 사는 인천 우리 동네 맛집을 소개해 볼까 해요. 남편하고 주말에 자전

ssin04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