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시청역 서울3대 오향족발 맛집 '만.족'

by 씨느나 2023.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을 하네요.

본업이 너무 바빠 잠시 거리두기를 했던 지난나를 반성하며 제가 다녀온 

맛집을 포스팅해 보려고 해요.^^

포스팅은 못했지만 맛집 투어는 계속고 있었답니다. 하하하

 

★ 씨느나의 오늘의 포스팅 메뉴

 

오늘은 서울 고궁 나들이 갔다가 들린 맛집이에요. 저는 식탐은 많은데 생각보다 많지 먹지 못하고

저희 남편은 딱히 먹을 것에 흥미가 없는 사람이라 늘 적당양을 주문하거나 가성비 좋은 음식을 선호하는

편이라 자주 먹지 못하는 메뉴가 있었어요. 그것은 바로

족! 발  

그런데 왠일인지 저의 사랑스러운 남편?!님이 이날 족발집을 데려가는데.. 

이때부터 저의 가슴은 바운스바운스.ㅋㅋㅋㅋㅋ 벌써부터 가는 길목부터 

여기는 맛집이다 라는 기운을 느꼈어요.ㅋㅋㅋ

 

족발이라는 음식은 돼지의 발을 간장과 여러 향신료를 곁들여 삶아서 조린

요리이며 보통 편을 내어 편육으로 먹습니다.  족발은 황해도의 토속음식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유력하며

식당에서 팔리기 시작한 것은 한국전쟁으로 탈북한 이주민들이 식당을 개업을 했고

이후 1960년대 장충동 일대에서 족발집이 성업하며 전국적으로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 서울시청 족발 맛집  만.족 오향족발 

서울시청 주변의 족발 맛집 만족오향족발 본점! 미쉐린가이드(미슐랭가이드)가 선정한 맛집이자

서울3대족발로 꼽히는 만족 오향족발!! 1989년 20개의 테이블과 간판도 없는 2층 가게에서부터

시작하여 지금껏 사랑받는 역사가 깊은 맛집입니다.

서울시청 오향족발 맛집 '만.족' 식당 입구

 

★ 만족 오향족발 위치는?

넓은 본관과 별관이 있어서 오래 기다리지 않는 편이고 포장도 가능합니다.

저희는 주말 점심시간 맞춰서 갔더니 웨이팅 2-3팀 있었어요.

 

 만족 오향족발 위치는 :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34-7(태평로 2가 318-1)

시청역 8번 출구 기준 2-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버거킹 지나면 바로 나오는 골목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 서울3대 족발 만족의 영업시간은 ?

만족 오향족발 영업시간 

여는 시간 / 평일 11:30~22:00 / 주말 12:00~22:00

제로페이, 단체석, 포장, 배달, 예약 가능

서울 3대족발다운 역사 

만족오향족발 내부 사진
만족오향족발 내부 사진

 

★ 서울3대 족발 만족의 메뉴 ? 

만족 오향족발의 메뉴판! 5가지의 향을 담아서 풍부하고 신선하면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족발을 만드신다는 오향족발! 

 

테이블에 따뜻한족발자리가 있어서 재미있었는데 두꺼운 방짜접시를

온열판위에 족발을 얹어 두면 한겨울에도 온기를 유지하며 맛있게 음식을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족발이 빨리 식을까바 준비된 족발님의 자리!^^ 센스

 

반찬은 부족하면 먹을만큼 셀프바를 이용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기본 반찬 셋팅 - 마늘,고추쌈장, 새우젓

 

특이한 점은 양배추와 마늘소스와 곁들여 먹는데! 궁합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떡만두국이 나오는데 이것 또한 맛조합이 좋더라구요.ㅋㅋㅋㅋㅋ일단 푸짐해서

너무 행복한 씨느나였답니다.

 

★ 씨느나의 픽 - 만족오향족발  

저의 픽은 만족오향족발 중으로 주문했어요. 막국수도 정말 맛있다는 평을 많이 들었는데

분명 다 먹지 남길 꺼 같아 다음을 기약하기로 하였어요.^^

족발의 영롱한 비쥬얼에 정신을 차릴 수가 없었어요. 세상에 얼마나 윤기가 나는지..

입안에서 사르르 녹을 것만 같았죠.ㅋㅋ 

특희 저희 남편은 비계쪽을 선호하는데 엄청 잘 먹더라구요.ㅋㅋ 저는 살코기랑 뼈에 붙은 고기를

좋아하는데 어느새 저는 비닐장갑을 끼고 전투를 시작하고 있었어요.

오향족발 중 사이즈

 

 

★ 만족 오향족발 맛은?  

부드러운 고기와 쫀뜩한 식감으로 최고의 맛을 자랑!!!

정말 왜 미슐랭가이드 선정이 되었는지 왜 3대서울족발인지 첫입에 알 수 있었어요.

그렇게 먹다보니 저희 접시가 바닥을 보이더군요.ㅋ

말안해도 아시겠죠? 정말 맛있어요.! 다음에 간다면 여기 또 갈꺼에요!!

다른 족발은 이제 못먹겠어요. ㅠㅜ

 

★ 서울시청 주변 가볼만한 곳은?  

시청역 근처에 간 이유는 가을에 가장 이쁜 정동길과 덕수궁 고궁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가을날씨도 너무 좋고 예쁘게 물든 은행잎을 보면서 서울의 정취를 맘껏 느끼고 왔네요.

시간되시면 제가 다녀온 코스대로 다녀와 보세요.^^

 

정동길 및 덕수궁 나들이

풍경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서 가을의 정취를 많이 남겨보았네요.^^

 

 

 

 

 

그럼 다음 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올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