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서울 설렁탕 맛집 '모래내설농탕' 본점

by 씨느나 2023.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계절이 바뀌고 있는 요즘.. 건강 유의하시길 바랄께요.!

그래서 저도 요즘 운동을 열심히 하려고 노력중이에요.^^

오늘의 맛집 포스팅 시작해 볼께요.!

 

< 오늘의 맛집은 어디? 모래내설농탕 >

저는 날씨가 꾸물꾸물하거나 비가 오면 생각나는 음식중에 하나가 국밥종류인데요.

을씨년스러운 날씨와 잘 어울리는 설렁탕도 참 좋아해요.^^

오늘 포스팅 해 볼 이 곳도 저와는 인연?!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ㅋㅋ 

그 곳은 바로  

홍은동 설렁탕 맛집 '모래내설농탕' 

위치 : 서울 서대문구 모래내로 271(홍은동) / 02-304-0311 / 주차가능 / 

24시간영업에서 최근 07:00-22:00 변경(영업시간 꼭 확인하세요.!)

방문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웨이팅이 있어요.  회전률이 빨라서 오래 기다리지는 않는 것이 장점이에요.

모래내 설농탕 입구 SINCE 1982 보이시죠? 가게 앞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모래내 설농탕은 영양센터 모래네점이 같이 있습니다. 영양센터에는 삼계탕, 전기구이 통닭 등을 판매합니다.

모래내 설농탕 본점 위치 클릭하기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가게안으로 들어가면 홀과 방으로 나누어서 식사할 수 있습니다. 직원분의 안내에 따라 저희는

방으로 들어가서 앉았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해서 그런지 막 설레이더라구요.ㅋㅋㅋ

사실 저의 시댁이 홍은동..ㅋㅋㅋ 그래서 남편하고 연애할 때 엄청 자주 왔었던 모래네설농탕이에요.

그때는 피곤하지 모르고 만나서 아침 꼭두새벽에 만나 설농탕 먹고 데이트하고 그랬었는데...

남편이 모래네설농탕 1000그릇 사준다는 말에 결혼을.... 믿거나 말거나.ㅋㅋㅋ

그런 일화가 있는 곳이랍니다.ㅋㅋㅋ

 

< 모래네설농탕의 메뉴는?  >

모래네 설농탕은

40년 이상 설렁탕을 전문으로 영업해 온 설렁탕 전문점으로

국내산 사골과 양지를 두 차례에 걸쳐 가마솥에 푹 고아 만든 담백하고 구수한 국물

양지 수육과 소면을 말아서 나옵니다.

대표메뉴인 설농탕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저는 다른 종류는 먹어보지 않았지만

다른 테이블에서는 수육하고 얼큰하게 끓여나오는 해장국도 많이들 드셨습니다.

취향에 따라 주문하시길 바래요.^^

저는 국밥에 밥이 말아져 나오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게 싫으신 분들은 꼭 밥 따로 달라고 이야기 해 주세요.

메뉴판에는 사진이 같이 소개되어 있어서 주문하기가 수월합니다.^^

<  대표메뉴 - 설농탕  >

설농탕 2개를 주문하면 5분도 안되서 이모님이 맛있는 깍두기와 배추김치, 대파 그리고

대망의 설농탕을 가져다 주십니다. 홀에 있는 테이블에 원래 김치가 담겨 있는 항아리가 있는데

방에는 따로 없고 접시에 담아 주셨어요.! 아마도 남기는 분들도 많고 환경을 생각해서 그런 것 같았어요.!

부족하면 더 먹을 수 있으니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뚝배기에 담아 나온 설렁탕은 너무 뜨겁지도 않게 먹기 좋은 온도로 나와서

따로 그릇에 덜어먹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덜어먹으면

국밥의 매력이 떨어져서 바로 먹는 편이거든요.^^ 

설렁탕의 뽀얀 국물 보이시나요? 이제 진정한 모래네설농탕의 맛을 느낄 차례입니다. 

김치와 대파 그리고 설농탕

달달하면서 맛좋게 익은 깍두기와 배추 김치는

정말 설농탕과 최고의 콜라보를 완성시켜 줍니다.^^ 대파는 취향에 따라 양껏 넣고 드시면 됩니다.

김치를 먹기 좋게 자르고 대파를 너무나 사랑하는 저는

남편에게 먼저 파를 권하고 제가 다 먹습니다.^^

 

< 모래네설농탕의 맛은?  >

자극적이지 않고 진하게 우려낸 뽀얀 국물은 담백한 편입니다. 누군가의 입맛에는 조금 심심하다 생각할 수 있는데

후추나 고추가루, 소금을 넣어 입맛에 맞게 드셔도 무관합니다.

저는 있는 그대로 먹는 걸 좋아하고 국물에 김치를 담가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따로 따로 먹습니다.

다들 국밥 먹는 스타일 있으시죠?^^

또 모래네설농탕에서는 소면이 말아서 나오는데 어찌나 맛이 있는지.. 리필해서 먹고 싶을 정도에요. ㅜㅜ

국물부터 맛보고 소면말아 먹고 그리고 밥과 함께 김치를 먹었답니다.

 

남편과는 잠시 대화를 중단하고 먹는 거에 집중한 저....

남편은 이제 익숙한 저의 모습에 카메라를 듭니다.ㅋㅋㅋㅋ

어머 모자에 벌레가 있는지도 모르고 먹는 저란 여자... 미.. 미안해 여보, 그런데 말 좀 해주지 그랬니?

씨느나의 총평은

가격은 좀 있지만 그만큼 맛이 좋아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참 모래내설농탕은 포장도 가능하니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포장주문도 해보세요.!

< 홍은동 모래내설농탕 주변 가볼만한 곳은?  >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신다면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추천드립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자연을 체계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인간이 자연이며 자연환경과 함께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알려주기 위해 설립하였다고 합니다.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홈페이지 클릭하기

 

HOME

서대문자연사박물관,HOME

namu.sdm.go.kr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위치 클릭하기

 

서대문자연사박물관 · 서울특별시

★★★★☆ · 박물관

www.google.com

두번째로는 서대문 이음길입니다.

저는 오늘 궁동산에서 시작한 이음길을 다녀왔는데.. 어제 내로 시원할 줄 알았던 저희가 생각 오류로

엄청한 습도를 체험하며 이음길 산책하며 설렁탕 먹으로 갔었네요.

산이 높거나 산새가 험한 건 아니였는데 너무 더웠던 게 아쉬웠어요. 다음번에 다시 한번 가보기로 하였답니다.

오늘 포스팅한 홍은동 설렁탕 맛집 모래내설농탕 기회가 되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랄께요.!

행복한 한 주 시작하세요.!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