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용산 맛집 '오근내 닭갈비' 본점

by 씨느나 2023. 9. 10.
반응형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요.! 본업?!이 너무 바쁜 일상에 블로그에 소홀하게 되어버렸지 뭐에요.

그래서 이번 주말에는 다시 남편과 배짱이 모드로 서울 나들이를 다녀온 

따끈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ㅋㅋ 그럼 시작해 볼께요.

 

 


★ 오늘의 맛집은 어디일까요? 용산 맛집 '오근내 닭갈비' ★ 

오늘은 서울 용산구의 닭갈비 맛집 '오근내 닭갈비'를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서울은 넓고

제가 모르는 곳이 참 많다는 걸 알았어요. 그래서 남편하고 2023년이 가기전에 서울에 대해 집중 탐구를

해보기로 하고 이번주 토요일에 용산으로 가게 되었지요.

남편하고 자주 먹는 메뉴는 아닌 닭갈비! 그렇지만 용산에 오근내 닭갈비는

미슐랭 선정이 된 곳이고 맛있는 녀석들, 유퀴즈에도 방영이 되서 더 유명해 진 곳이라고 하니

씨느나가 방문을 안할 이유가 없었죠.!ㅋㅋㅋ

그런데 가게 상호명이 오근내 닭갈비! 처음엔 저도 사장님 성함인 줄 알았는데

오근내란 춘천의 옛이름이라고 하네요.^^ 가게 앞에 도착해서 알게 되었답니다.

 

오근내 닭갈비 본점 위치

서울 용산구 이촌로29길 15 / 용신약 1번 출구에서 840m 정도

용산 오근내 닭갈비 위치 클릭하기

 

오근내 닭갈비

 

www.google.com

용산 닭갈비 맛집 오근내 닭갈비 가게 입구

★ 용산 맛집 '오근내 닭갈비'  영업 시간 ★ 

용산 닭갈비 맛집 오근내 닭갈비는 본점과 2호점이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저희는 11:30 오픈 시간 전에

2호점에 갔다가 시간이 좀 남아서 그래도 본점에서 먹어봐야 하지 않은가 해서

후다닥 이동했습니다. ^^ 가는 길에는 철길이 있었는데 왠지 모를 낭만에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현실은 가을 햇볕이 너무 뜨거워 더위에 헤롱헤롱 이었지만요.^^

닭갈비 맛집 오근내 닭갈비 영업시간 안내

오근내 닭갈비 본점 앞에 도착하니 웨이팅 하시는 분들이 2-3팀 정도 보였어요. 저희도 재빠르게

번호표를 출력하고 기다렸습니다. 다행히 오픈시간 전에 가서 저희 순번은 3번!!

그 뒤로 계속 손님들이 하나 둘씩 오시더라구요.

햇빛이 강해서 그런지 사진이 선명하진 않네요. ㅜㅜ

오근내 닭갈비 대기표 기계 - 도착하시면 여기부터!!!

오픈시간이 되니 순번대로 번호를 불러주시더라구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앉아서 먹는 곳과

테이블에 앉아 먹는 곳으로 나뉘는데 저는 테이블에 앉아 먹었어요.!

웨이팅이 기본인 집이라 그런지 이미 테이블마다 기본 반찬은 미리 준비가 되어 있어서 메뉴 주문을 하였답니다.

오근내 닭갈비 기본 반찬 - 상추, 양배추샐러드, 백김치, 부추무침, 미역냉국, 마늘, 쌈장

★ 용산 맛집 '오근내 닭갈비'  메뉴는? ★ 

오근내 닭갈비의 메뉴는 당연 닭갈비가 메인입니다.

단, 닭갈비를 빛나게 해주는 사리! 어느때보다 신중할 수 없었던 시간...

과연 저의 선택은 무엇이었을까요? 궁금하면 다음으로~

용산 맛집 오근내 닭갈비 메뉴판

저희는 닭갈비 2인분을 주문하였어요. 그럼 잠시 뒤 닭갈비가 나오는데 이모님께서 저에게 아주 커다란

미션을 주고 가셨답니다. 처음에는 이모님께서 신선한 닭갈비를 가위로 잘라 주시는데

그 이후 15분! 몇분이요? 15분간 철판 바닥에 양념이 타지 않게 열심히 긁어주며 익혀야 합니다.

닭갈비는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춘천에서 매일 공급한다고 하더라구요.

오근내 닭갈비 2인분

양배추와 깻잎, 신선한 닭갈비 그리고 떡과 고구마가 들어가 있었어요. 단골분들은 주문할 때

"이모! 야채 많이 주세요.!"라고 하시더라구요.^^ 

15분간 철판 바닥에 양념이 타지 않도록 열심히 익혀줍니다.

저는 15분이 되었길래 한쌈하고 먹고 있는데 이모님이 "아직 드시면 안되요!" 라고 하시며

저희 철판에 닭갈비를 구제해 주셨어요.^^ 역시 장인들은 다르시더라구요.ㅋ

맛있게 익어가고 있는 닭갈비

씨느나의 닭갈비 사리는 우동사리로 정했답니다. 넘나 맛있어요.ㅋㅋㅋ 비쥬얼에 심장이 바운스 바운스!

★ 용산 맛집 '오근내 닭갈비'  맛은 ? ★ 

오근내 닭갈비의 맛은 말해 뭐해요.!! 너무나 맛있었어요.

자극적이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많이 맵지도 않고 맛있게 먹었어요.

저희 남편은 매울까바 지뢰 겁먹고 공기밥을 주문했는데 반도 못먹고 남기고 왔답니다.

닭고기도 야들야들 부드럽고 양념이 정말 맛있어서 먹는데만 집중했던 씨느나였어요. 하하하하

저희부부는 닭갈비 2인에 우동사리를 주문해서 그런지 배가 불러서 이 맛있는 닭갈비를 남기고 왔어요. ㅜㅜ

여러명이 방문하신다면 취향에 따라 막국수도 주문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이들 주문 하시는 거 보니 막국수도 맛있는 거 같아요.

괜히 미슐랭이 아니구나 했던 오근내 닭갈비!! 저는 무조건 재방문 하려구요!!

용산 오면 한번 꼭 들려보세요. 2호점도 웨이팅 무조건이니까! 시간 여유롭게 갖고 방문하세요.

상추쌈과 닭갈비와의 콜라보! 한쌈하고 미역냉국 한모금 최고입니다.

★ 용산 주변 가볼만한 곳은? ★ 

용산 미군기지 공원, 용산 가족 공원  번외 하이브 엔터테이먼트 회사

저희는 6호선 녹사평에서 내려서 용산 미군기지 공원(부분개방부지)에 다녀왔어요.

이야기는 들었는데 용산 간 김에 들렀는데 사람들은 많지는 않았어요.

파란 가을 하늘 아래 풍경들이 이국적이면서 이쁜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인지 젊은?! MZ들이 와서 사진이나 영상같은 걸 찍는 모습도 봤어요.ㅋㅋ

시간 되면 다녀와 보세요. 무인 카페도 있는데 음료는 팔지 않고 물만 마실 수 있는 곳인데 인테리어가 깔끔하니 이뻤어요.

6호선 녹사평역사에 게시된 용산공원에 대한 안내

미군 기지 둘러보고 간 곳은 용산 가족 공원이었어요. (주차공간이 넉넉하지 않아요. 자전거 탈 수 없어요.)

가족들과 피크닉 하기 좋은 곳이었어요. 여기는 너무 더워서 한바퀴 쓱 보고 닭갈비 먹으러 갔답니다.ㅋㅋ

용산 가족공원
용산 가족공원

닭갈비 먹으러 가는 길에 외국인들이 어느 건물앞에서 사진을 찍길래 

뭐지? 했더니 HyBE 건물이더라구요.ㅋㅋ 그래서 저도 인증샷ㅋ 

사랑해요 B.T.S 국뽕 차올랐어요.ㅋㅋㅋ

하이브 건물 - 외국관광객들이 사진을 많이 찍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그럼 용산 맛집 오근내 닭갈비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께요.^^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오근내 닭갈비 2호점에서 1호점 가는 길에 기차길이 예뻐서 찍어봤네요.ㅋㅋ

오근내 닭갈비 2호점 가는 길 클릭

 

오근내2닭갈비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3가 40-9

★★★★☆ · 닭요리전문점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