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청량리 맛집 통닭골목 '남원통닭' 별관

by 씨느나 2023.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나들이 2탄! 맛집 포스팅을 해볼께요.

아직 더운 날이지만 바깥활동을 꽤 긴시간을 했더니 저녁 되니까 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일요일은 좀 쉬려고 했더니 남편이 저를 이 음식으로 꼬셔서 

무거운 몸을 이끌고 서울에 다녀왔습니다.^^

★ 오늘의 맛집은 어디일까요? - 청량리 통닭골목 맛집 '남원통닭'별관 ★

오늘은 서울 동대문구쪽에 다녀왔어요. 서울도 다녀본 곳만 다녀봤지 안가 본 곳이 너무나 많네요.

제기동쪽은 진짜 갈만한 일이 없었던 곳중에 하나고 청량리역만 몇번 지나쳤던 거 같아요.

청량리 시장에 통닭골목이 있는 것도 이번에 알았다니까요.!

저처럼 처음 알게 된 분들도 계실테니 제가 천천히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제가 다녀온 남원통닭은 청량리 통닭골목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들었어요.

본관은 자리가 좁다 하여 별관으로  GO.!!!!

 

청량리 통닭 맛집 '남원통닭'별관 위치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제기동 635-1

 

청량리 통닭 맛집 '남원통닭' 위치 클릭하기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청량리 시장 통닭골목 별관 - 남원통닭

★ 청량리 통닭맛집 '남원통닭'의 영업시간/ 메뉴? 

청량리 통닭맛집 남원통닭의 영업시간을 알려드릴께요.

매일 / 여는 시간 10:00 / 닫는 시간 오후 10:00

 

가게 입구에서는 튀김옷을 입힌 닭들이 맛있게 튀겨 지고 있었답니다.^^

남원통닭 별관에 오후 1시 조금 넘어서 도착하였는데 치킨에 맥주 한잔 하시는 분들이 계셨어요.

저희도 앉아마자 주문!!! 걸어오느라고 정말 덥고 배가 고팠거든요. 

이날 유난히 서울에서 운영하고 있는 따릉이 자전거가 대여소마다 자전거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지 걸어서 걸어서 청량리 전통시장까지 올 수 밖에 없었답니다.

남원 통닭 메뉴판

치킨은 후라이드 치킨과 양념치킨 두가지(반반은 없었어요 ㅜㅜ)

그 외 닭똥집, 닭발 / 주류를 판매합니다.

치킨을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똥집도 튀겨서 치킨과 같이 나오니 따로 주문할 필요가 없었어요.

오래된 맛집답게 정감있는 인테리어?!ㅋㅋㅋㅋ 세월의 흔적들을 볼 수 있었어요.

★ 청량리 통닭맛집 '남원통닭' 맛은? 

치킨 치킨 말해 뭐해요?! 그쵸?? 

저희는 두명이라 후라이드 치킨 소자로 주문을 하고 기다렸습니다. 배가 너무 고팠던 나머지

그 시간이 너무 초조하기만 했답니다. 기본 찬으로 나온 소금을 찍어먹고 치킨무를 먹으며 ....

기본 반찬으로 나온 소금, 양념 소스, 치킨 무 그리고 매운고추와 양파가 들어간 간장소스
치킨과 떨어질 수 없는 사이 생맥주 !

드디어 후라이드 치킨이 나왔습니다. 겉으로 보기만 해도 바싹한 튀김옷에 치킨이 머금직스러웠어요.

남원통닭에서 치킨을 주문하면

꽈리고추튀김, 고구마튀김, 떡, 닭똥집이 함께 나와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게 정말 좋아요.

바싹한 튀김옷의 치킨. 마음 같아서 ASMR 하고 싶었다.ㅋㅋㅋ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꽈리고추튀김!!! 신의 한수!!!

남원통닭의 맛은 옛날 통닭스타일의 바싹한 튀김옷이 매력적인 치킨이었어요.^^

저와 남편은 맛있게 먹었는데 다 먹지 못하고 남겼어요. ㅜㅜ

두명보다는 여러명이 오면 더 가성비가 좋을 법한 남원통닭!!

청량리 근처에 가시면 통닭 한번 맛보고 오세요.^^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더라구요. 저는 나중에 가면 양념치킨맛도 궁금해서 먹어 보고 싶어요.!

★ 청량리 통닭맛집 '남원통닭' 

치킨이 맛있어지고 있어요.^^

★  주변 가볼만한 곳은? ★

청량리 통닭골목을 가기고 정하고 저희가 간 곳은 의릉과 천장산이었어요.

6호선 돌곶이역에서 내려서 8번 출구쪽으로 가면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있는데 학교 뒤쪽으로 천장산 입구쪽에는의릉이 있더라구요. 저도 처음엔 의릉? 하고 검색하고 알게 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경종왕릉이더라구요.그러면서 반성했어요. 우리 역사를 잘 모르는 저에게요..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릴께요.!

 ** 의릉 **

의릉은 1970년에 사적으로 지정되었으며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입니다.

좌측이 제향시 향과 축문을 들고가는 향로, 우측이 제향을 드리기 위해 왕이 다닌 어로

능에서 제사를 지낼 때 사용하는 중신 건물 정자각

등산 코스로 무난한 천장산.^^ 산이 높지 않아서 의릉을 둘러보고 도전했던 곳이에요.! 

좀 더 날씨가 시원해지면 한번 다녀와 보세요.

 

저희는 원래 천장산 다녀와서 홍릉 수목원도 다녀올까 했는데

시간이 안되서 못가봤어요.! 다음에 다시 한번 올까 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홍릉 수목원 위치 알아보기 클릭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천장산 위치 알아보기 클릭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