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경북 맛집 영덕 맛집 나비산 기사식당

by 씨느나 2023. 9. 3.
반응형

가을의 향기가 조금씩 느껴지는 요즘.. 다들 잘 지내고 계시죠?

저는 지난 감기를 앓고 나서는 체력이 급격히 하강하여.. 포스팅할 시간이 없었네요.

건강만큼 중요한 건 없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는 요즘이네요.!

기운 내서 씨느나의 맛집 포스팅 시작해 볼게요.^^

<늘의 맛집은? 경북 영덕 나비산기사식당 >

경북 여행 다녀왔을 때 방문했던 나비산기사식당

현재는 이름만 기사식당이라 불린다고 해요. 

경북 영덕 맛집 나비산기사식당은 현지 로컬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외관으로부터도 맛집이라는 걸 직감으로 알 수 있었죠.ㅋㅋㅋ

 

나비산 기사식당의 위치


경북 영덕군 강구면 강산로 10


 

나비산 기사식당 위치 클릭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시골 길가에 가게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나비산 기사식당 주차는

가게 앞쪽에 넓게 있지만 워낙 손님이 많은 곳이라 주차자리가 부족할 수 있어요.

그때는 갓길에 주차하시고 방문하시면 된답니다.

 

웨이팅

점심시간을 피해 11시 30분 전에 도착했는데도 이미 테이블은 만석이었어요.

만약 도착하셨을 때 자리가 없으면 가게 입구에 있는 웨이팅 보드에 

이름, 인원수, 메뉴까지 작성해 주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 나비산 기사식당의 영업시간 >

나비산기사식당의 영업시간을 알려드릴게요.!

화요일~일요일 / 여는 시간 오전 10:30 / 닫는 시간 오후 20:20

라스트오더 19:3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단, 여름휴가철 일요일 영업시간은 10:00 - 16:00 (일시적으로 변동될 수 있다고 해요.)

방문하는 요일에 따라 꼭 영업시간을 확인해 주세요.!

 

나비산 기사식당 전화번호 054-733-2552

 

로컬 맛집으로 가게 안은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었고 테이블수는

꽤 있었어요. 

 

< 나비산 기사식당의 메뉴 >

나비산 기사식당의 메뉴 궁금하시죠?! 

경북 영덕은 바닷가 근처라 생선 메뉴가 유명해요.

다른 테이블에서도 물곰탕이나 미주구리찌개(물가자미) 도 많이 드시고 계셨어요. 

생선 메뉴의 경우에는 생선마다 주문 시기가 있고 해상 날씨에 따라 메뉴가 변동된다고

입구에 나와있으니 참고하셔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나비산 기사식당 메뉴 주문 시에는

1인 1 주문 필수/ 한메뉴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저희는 고민하다가 돼지두루치기도 많이 드신다고 하셔서 

돼지두루치기 2인분을 주문했어요.! 

가성비 좋은 이유는! 공깃밥이 포함된 가격이라 굿굿!!

경북 영덕 맛집 나비산 기사식당 메뉴판

주문을 하면 잠시 뒤에 밑반찬을 주시는데

어묵볶음, 김치, 오이무침, 다시마, 묵, 톳무침, 콩나물무침 

 바닷가 근처여서 그런지 다시마와 톳 반찬이 있어서 저는 너무 좋았어요.!

더 먹고 싶은 반찬이 있으면 셀프로 가져다 더 먹을 수 있습니다.^^

대신 환경을 생각하여 먹을 수 있는 만큼만 가져가 드시길 바랄게요.!

저는 다시마와 톳무침을 2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저는 평소 좋아하는 반찬인데 집에서 해서 또 먹기는

쉽지가 않더라는... 주부의 핑계...

나비산 기사식당 밑반찬

< 나비산 기사식당의 맛은 >

저의 부부는 돼지두루치기를 먹었는데요 작게 잘라진 돼지고기에 고추장 양념이 잘 배어서 

맛있더라고요. 양념 색깔에 맵찔이인 저희 부부는 걱정을 했는데

맛있게 매운 양념으로 두루치기 맛있게 먹었답니다.

또 돼지두루치기를 주문하면 대접에 비벼먹을 수 있도록 

김가루, 참기름도 제공되는데 돼지두루치기 넣고 밥이랑 비벼먹으면 존맛탱!!!

맛도 좋고 푸짐한 양에 다시 한번 엄지를 치켜들 수밖에 없었어요.

저는 반찬 중에 다시마가 돼지두루치기랑 너무 잘 어울린다는 걸 그때 알았어요.

항상 상추나 쌈채소와 같이 먹었던 음식인데 새로운 조합을 알게 돼서 아주 기뻤답니다.

*** 추가로 먹는 공깃밥은 무한제공이니 눈치 볼 것이 셀프로 리필해서 드세요. ***

그래서 다음에 또 영덕에 방문하게 된다면 그때는 해산물메뉴도 맛보고 싶어요.!재! 방! 문! 의사 있어요.^^

나비산 기사기당 돼지 두루치미 한상 - 공기밥 가격 포함(대접에 비벼먹을 수 있어요.!)
돼지 두루치기 2인분 양

< 경북 영덕 주변 가볼 만한 곳 1>

저희는 나비산 기사식당에서 돼지두루치기를 먹고 강구항영덕대게거리공원해파랑을 다녀왔어요.

탁 트인 바다를 보니 그동안 일하면서 받았던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느낌에 좋더라고요.

이래서 여행 다니고 맛있는 거 먹으러 다니는 거죠! 

영덕 강구항 해파랑공원은 영덕대게축제 등 넓은 공간이 필요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기 위한

장소 조성과 함께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공원입니다.

해파랑공원 옆에는 대게거리가 있고 공원에서 바닷길을 따라 영덕 블루로드길을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서 동해안의 눈부신 바다를 보기 좋은 곳이랍니다.

< 경북 영덕 주변 가볼 만한 곳 2 >

해 질 녘에 방문한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에 등기산스카이워크

등기산 스카이워크는 20M의 높이에 135M의 길이로 조성된 곳으로 탁 트인 풍경으로

시원한 에메랄드빛 바다와 파다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저녁때쯤 방문했는데 주차가 많이 힘들었어요. ^^ 그렇지만 다녀오고 나서는

멋진 풍경에 감탄하며 시원한 바다 눈에 많이 담고 왔답니다. 

강구항에서 가까우니 꼭 한번 들려보세요.

 

운영시간 / 입장료 무료 / 주차장 협소

매일 09:00-17:30 / 3월~5월, 9월~10월

매일 09:00-18:30 / 6월~8월

매일 09:00-17:00/ 11월~2월

등기산 스카이워크 위치 클릭하기

 

등기산스카이워크 ·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산141-21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 경북 영덕 - 대게빵 >

지난 강원도 정선의 탄광빵 후기가 되겠네요.ㅋ

영덕에 왔으니 또 대게빵 안 사면 서운하니까 한 박스 사서 집으로~~

맛은 뭐 so.so. 했네요. 제입에는.

 

그럼 경북 영덕 맛집 나비산기사식당 포스팅을 마칠게요~!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