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단양 맛집 '장다리식당'

by 씨느나 2023. 8. 26.
반응형

주말 잘 지난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오늘 더위가 좀 꺽인 듯해서 남편하고

동네에 있는 산에 다녀왔네요. 여름에 더워서 바깥활동을 많이 안했더니 너무 힘들더라구요.

정상까지는 못가고 거의 다 와서 포기하고 내려왔네요.

다음에 다시 도전하기로 했어요.

내려오면서 이름모를 꽃이 너무 예뻐서 공유해요.^^

이제 다시 배짱이 모드로 돌아가 잘놀고 잘먹기로 한 저희 부부예요.^^

맛집 포스팅은 계속 이어지니 기대해주세욧!


★ 오늘의 맛집은 어디? - 장다리 식당 ★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충북 단양군 '장다리식당'입니다. 충북 여행때 방문했던 곳인데요

지역향토음식점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단양이 마늘과 떡갈비가 유명한 건 아시죠?

이미 생방송투데이, 생생정보통, 함께 사는 세상 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된 음식점이라

한껏 기대가 되었답니다. 장다리식당을 찾은 남편에게 엄지척! 날려주었죠.^^

30년 전통의 마늘약선음식! 어떤 음식인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께요.^^

 

장다리 식당 위치

충북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370/ 신단양 터미널 맞은편에 위치

장다리 식당 위치 클릭하기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장다리 식당 입구 - 넓은 주차공간 / 가게 뒤쪽으로도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단양 맛집 - 장다리 식당 메뉴는 ★

단양 맛집 장다리식당은 엄청 큰 식당이었어요. 가게 내부로 들어가면 지역향토음식에 관한 소개가 있어

음식을 먹기전에 이해도 되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홀과 방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방은 단체 손님들이 주로 식사를 합니다.  테이블이 엄청 커서

의문이었는데... 잠시 후 그 이유를 저는 알게 되었어요.

사장님께서 좋은 일도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장다리 식당의 메뉴 - 마늘약선음식점답게 마늘이 들어간 메뉴가 많습니다.

★ 장다리식당에서의 씨느나의 선택은? ★

저희 부부의 양을 생각해서 아쉽지만 온달마늘정식 2인을 주문했어요.

모든 음식 주문은 2인이상이니 참고해주세요.^^

온달 마늘 정식에는 

마늘비빔육회 + 마늘 수육 + 두부김치 + 감자떡 + 옥수수범벅 + 밑반찬 + 우거지된장찌개 + 고등어 구이 등등

생각만 해도 너무 행복한 씨느나였어요.^^ 밥도 즉석 솥밭이 나와서 물을 부어서 누룽지도 먹을 수 있었답니다.

왜 테이블이 넓었는지 이제 아시겠죠?^^ 저 큰 테이블 가득 맛있는 음식들로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 온달 마늘 정식의 맛은? ★

전체적으로 음식은 맛은 정갈하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었어요.

저는 마늘이 들어간 육회도 빨간 양념으로 버무러져서 매울까 했는데오히려 감칠맛이 나고 마늘도 맵지 않고 맛있더라구요^^ 더 먹고 싶은 맴이었지만 다른 반찬들도 많아서 패스~~!두부 부침은 리필했어요.ㅋㅋㅋ 넘나 고소한 두부부침과 김치! 두번 드세요~~^^그리고 마늘수육맛도 최고! 고기도 부들부들~ 최고!!된장찌개도 재래식 된장으로 맛을 내어 짜지 않고 구수한 맛을 내어서 다른 음식과도 잘 어울렸어요.서울에서 한정식 먹으려면 기본이 30,000원은 있어야 먹을 텐데단양에 와서 배부르게 푸짐한 한상 맛있게 먹었네요.^^단양에 또 간다면 재방문 의사 있는 곳입니다.^^ 다음엔 떡갈비 들어간 장다리마늘정식 도전해 봐야겠어요!

 

★ 충북 단양 주변 가볼만 한 곳은? ★

충북 단양도 가볼만한 곳이 참 많이 있었는데요. 저는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시장, 고수동물

도담삼봉 이렇게 다녀왔어요.^^ 

그 중 도담삼봉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풍경이 정말 멋졌거든요.

 

도담삼봉은

단양팔경의 하나로, 남한강 상류 한가운데에 3개의 기암으로 이루어진 섬을 말하는데

푸른 강물 가운데 우뚝 선 기암괴석이 모두 남쪽으로 기울어져 있는데 가운데 봉우리가 가장 높고

큰 봉우리 허리쯤에 수각이 있어 절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망루 구실을 한다고 해요.

조선왕조의 개국 공신인 정도전이 이곳 중앙봉에 정자를 짓고 이따금 찾아와 경치를 구경하고

풍월을 읊었다고 하며 자신의 호를 삼봉이라고 한 것도  도담삼봉에 연유한 것이라 합니다.

위치 :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 주차요금 3,000

두번째는 단양 석문!!!!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석문이라고 하는데 멋지게 사진을 남기고 싶었는데 실제로

보는 거랑 또 다르네요. 꼭 가보세요.

오늘 충북 단양 장다리식당 포스팅을 마칠께요.

다음 맛집으로 또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