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안산 맛집 대부도 칼국수 맛집'유가네 칼국수'

by 씨느나 2023. 8. 24.
반응형

요즘은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행복한 요즘

신이나서 포스팅을 하고 있네요.  몸은 이미 금요일 체력이지만 오늘도 포스팅 시작해볼께요.!

이번 주 내내 비소식이 있었는데 정말 비가 이렇게 올 줄은...

그래서 준비한 칼국수 맛집 3탄!

달려갑니다.


 안산 대부도 맛집 유가네칼국수

작년 이맘 때쯤 남편하고 날씨도 좋고  드라이브겸 다녀온 안산이었어요.

안산이라고 하면 저한테는 다소 생소한 지역?! 잘 모르는 곳이었는데 다녀와서는 이런곳이 있구나

했던 지역이었답니다. 들렸던 곳은  바다향기수목원과 시화나래조력공원이었어요.

한바퀴 휙휙 둘러보고 있는데 남편이 서둘러야 한다는 신호를 주었어요.!

단번에 눈치챘었죠. 저는 재빨리 운전대를 잡고 네비게이션을 키고 그곳을 향해 달렸습니다.

바로 안산 칼국수, 해물파전 맛집 유가네칼국수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서위길 14

(네이게이션주소 입력시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1856-89 입력)

대부도근처엔 많은 칼국수집들이 있었지만 유가네 칼국수가 가장 손님이 많았어요. 길가 바로 옆에 가게가 있어

주차는 가게앞에 하면 되는데 이번에 주차장을 확장했다고 하니 걱정없이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유가네 칼국수 영업시간 / 메뉴

유가네 칼국수 영업시간

월,수,목,금,토,일 / 여는 시간 09:00 / 닫는시간 19:30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전화번호  0507-1377-5335

 

손님이 많이 찾는 맛집이다보니 저희도 서둘러 도착했는데도 이미 손님들이 붐비고 있었어요.

운좋게 웨이팅 없이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었네요.^^

 

대표메뉴로는 단호박바지락칼국수,해물파전이 있고

그외에는 메밀전병, 물만두가 있습니다.

 

단호박바지락칼국수 가격은 11,000원

싱싱한 생바지락과 단호박이 들어간 시원한 칼국수였어요. 여기는 깐바지락을 들어간 게 포인트!

해물파전 가격은 18,000원

해물와 야채가 들어간 바싹 고소한 해물파전...

그리고 유가네 칼국수만의 영업비법!

!!!!!!!!!!!!!!!!조막걸리가 무한리필!!!!!!!!!!!!!!!!!!

막걸리를 공짜여서 부담없이 맛볼 수 있답니다.^^


 

 

유가네 칼국수 주문은..

유가네칼국수는 1인 1메뉴 주문 원칙 / 혼밥이 가능한 친절한 식당입니다.^^

 2명이 왔을 때는 칼국수 1인분과 해물파전 1인분 등으로 주문 가능합니다.

 

칼국수는 오래 끓여야 맛있다고 해서 유가네 칼국수는

주문 후 평균 15분정도 소요, 물론 주문이 많을 때는 30분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너무 배고플 때는 가지 마세요.ㅋㅋ 아니면 조말걸리 한잔으로 배고픔을 달래보세요.^^

조막걸리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기본 반찬이 이렇게 셋팅이 되는데 추가반찬은 셀프코너에서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칼국수와 어울리는 김치맛도 골라먹을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진짜 김치맛이 최고! 리필안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예요!!!!

기본 반찬 셋팅

안산 맛집 유가네칼국수의 맛은?

칼국수는 맛은 바지락이 들어가서 그런지 너무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에 칼국수면도 맛있었어요.

특히 바지락이 까서 나와서 너무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답니다.

칼국수양도 푸짐해서 다 먹지 못하고 남겼어요.!

요즘 남은 음식을 보면 속상해집니다. 위장이 나이가 들었나바요..

한참 전성기때가 ...엊그제 같은데.. ㅠㅠ

해물파전도 정말 맛있었어요. 겉바속촉의 국룰처럼 다양한 해물과 야채가 어우러져서

고소한 맛을 냈답니다. 해물파전과 함께 조막걸리 한입 ! 딱! 하면

세상 부러울 게 없는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 해물파전을 거의 다 제 뱃속에 저장하고 나왔다는 후기가....ㅋㅋㅋㅋ

 

주차도 편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한 유가네 칼국수 또 한번 재방문하러 가렵니다.!!


 

안산 대부도 주변 가볼만한 곳은?

안산 대부도 근처에 저는 시화나래조력공원과 바다향기수목원이라는 곳을 다녀왔어요.

 

시화나래조력공원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있는 해상공원으로 시화방조제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요.

대부도 바닷물을 이용하여 만든 빛을 상징하는 의미의 공원으로 서해바다의 물결과 신재생에너지의 순화을 주제로

조력발전소 건설과정에서 발생한 토사를 이용하여 친환경적으로 조성되었다고 해요.

특히 달전망대, 빛의 오벨리스크, 조력문화관 등 다양한 여가,휴식,편의공간으로 되어 있는데

저희는 달전망대에 사람이 많아서 보지는 못하고 왔서 아쉬웠어요.

 

두번째로 들린 곳은 바다향기수목원!

 바다향기수목원에는 우리나라 중부 도서 해안 식물을 중심으로 약 1,000여 종류 30여 만그루의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고 있다고 해요. 수려한 서해안 경관을 전망할 수 있는 상상전망대를 비롯한

바다너울원, 암석원, 장미원 등 특색있는 여러 주제원이 많았는데 저희는 너무 넓은 곳이라

전체를 다 보지는 못하고 발길 닿는 곳만 보고 왔네요.

이번 주말 칼국수 하러 대부도 어떠세요?^^

그럼 내일도 맛있는 포스팅으로 만나요.! 

다른 칼국수 맛집을 찾는다면?

양평 양수리 맛집 소문난연칼국수

 

 

양평 양수리 맛집 '소문난연칼국수'

어제밤부터 비가 무섭게 오더니 오늘 오후까지 비가 계속 내리는 날이었네요. 퇴근하고 운전하고 집에 오는길에 무심코 하늘을 봤는데 선명하고 커다란 무지개가 보이는 걸 보고 쳐다보지 않을

ssin04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