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양평 양수리 맛집 '소문난연칼국수'

by 씨느나 2023. 8. 23.
반응형

어제밤부터 비가 무섭게 오더니 오늘 오후까지 비가 계속 내리는 날이었네요.

퇴근하고 운전하고 집에 오는길에 무심코 하늘을 봤는데 선명하고 커다란 무지개가 보이는 걸 보고

쳐다보지 않을 수가 없었네요. 때마침 신호대기중이라 언능 이 멋진 무지개를 담아 보았답니다.

예쁜 무지개를 보았으니 좋은 일들이 앞으로 생기겠죠?^^

 

1. 오늘의 맛집은 어디?

오늘은 양평으로 가볼까 합니다. 제가 티비에서 나온 양평 두물머리 핫도그를

남편에게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불러서 다녀왔던 양평이에요.ㅋㅋ

두물머리 핫도그는 간식이고 그 근처에서 먹었던 소문난연칼국수집이에요.

제가 면이란 면은 너무 좋아하는데 양평간김에 또 제 입맛을 존중하여

찾아준 칼국수집이라고 해서 기대하고 갔는데  방송에도 여러번 나온 곳이라더라구요.

티비방송 신봉자 씨느나는 기대감이 상승했습니다.ㅋ 

 

양평 맛집 '소문난연칼국수' 주소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152번길 2-1 

소문난 연칼국수 위치클릭하기

 

소문난연칼국수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150번길 3

★★★★☆ · 음식점

www.google.com

양수리 전통시장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소문난연칼국수 맛의 비결은?

양평은 연으로 유명한 지역인거는 아시죠? 소문난연칼국수는 연음식특화전문점이라는 간판이 있는식당이었어요. 연잎가루를 넣어 칼국수 반죽을 만드는데 그래서 색도 연두색이랍니다.건강에 너무 너무 좋다는 연잎! 음식에 대해 알게 되면서 그 맛이 더 궁금해졌어요.특히 20여년동안 연칼국수집을 운영해 온 사장님 부부는

  북어대가리를 소금에 구워 특제기름을 발라

비린내를 잡고 간을 입힌 뒤에  홍합, 새우, 게, 가리비, 전복등의

해물과 연자육으로 국물을 우려냈다고 해요.

 

 

3.  소문난 연칼국수 대표메뉴는?

소문난연칼국수의 대표메뉴는 해물연 칼국수/ 해물연 장칼국수 

이외에 샤브샤브(맑은/얼큰 ) 도 있습니다.

저는 얼큰한 해물연 장칼국수를 2인 주문했지요.

푸짐한 해물이 가득, 버섯, 야채 등과 쫄깃한 연칼국수면이 국물과 잘 어울어 져서 

맛있었어요. 장칼국수는 짭짤한 맛이 기본이기에 같이 나온 겉절이는

맛있었지만 많이 먹으면 짤 수도 있어서 적당히 잘라서 드시길 추천드려요.!

저희는 칼국수는 먹었는데 다른 분들은 샤브샤브도 많이 주문해서 드시는 것 같았어요.

취향에 따라 맛보시면 될 거 같아요.

푸짐한 해물의 양 / 홍합이 정말 많이 들어갔어요. 새우. 조개. 꽃개도 들어간 국물맛이 좋은 해물장칼국수

 

4. 소문난연칼국수의 맛은?

소문난연칼국수 양평의 지역 특산품인 연이 들어간 음식을 맛볼 수 있어 좋았어요.

사장님 부부의 20년 내공의 육수비법으로 만든 장칼국수 국물의 맛은

끓이면 끓일수록 감칠맛과 칼칼하면서도 깔끔해서 칼국수면과 너무 잘 어울렸어요.

맵찔이 저희 부부에게도 적당한 맵기였어요.!

하지만 장칼국수는 기본적으로 짭짤한 맛이 베이스기 때문에 짠맛이 싫으시면

그냥 연칼국수를 주문하면 맑은 육수에 끓여 먹을 수 있으니

입맛에 따라 선택하여 주문하세요.!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아서 가성비도 양과 맛에 비해 좋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샤브 맑은&얼큰이 --------------13,000

         해물연 칼국수-----------------8,000

         해물연 장칼국수---------------8,000 

 

그래서 저는 양평에 간다면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저는 사실 2번째 방문을 ㅋㅋㅋㅋ

겨울에 추울때 뜨끈한 해물장칼국수 먹으러 가보고 싶네요.

 

5. 양평 양수리 근처 가볼만한 곳은?

저는 남편과 양평에 갔을 때 두물머리, 세미원을 가보았어요.

저는 세미원은 처음 가보았는데요 그때도 딱 요맘때쯤 이었던거 같아요. 지금 연꽃이 이쁘게 피어있는

양평 세미원 - 물과 꽃의 정원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연꽃 문화제도 열리고 있으니 서둘러 방문해보세요.

시원한 개울물이 흐르는 작은 개천이 있는데 그 풍경도 참 아름답더라구요.^^

이곳 저곳 세미원을 구경하기엔 8월의 태양이 많이 뜨겁고 하지만 그래도 이 무더위속에서도

멋지게 피어있는 연꽃은 볼만 하답니다.^^ 

연꽃 단지 규모가 꽤 큰 편이라 여러 곳의 연꽃단지가 조성되어 있고 넓은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연꽃과 양수리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시다가 두물머리로

연결된 다리를 건너 오셔서 간식으로 핫도그 하나 드시고 가면 좋을 것 같네요.

ㅋㅋㅋ 제가 그렇게 했거든요.

이번 주말 양평으로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좋은밤 되세요.!

다음 맛집 포스팅으로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