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파주 문산 맛집 '원조 삼거리 부대찌개'

by 씨느나 2023. 8. 22.
반응형

오늘은 아침부터 소나기에 후덥지근한 날이였네요. 더위에 약한 저는 후다닥 뒤도 안돌아보며

칼퇴하고 집으로 와서 비빔국수 한그릇 말아 먹고 주전부리 중입니다.

집이 최고네요.ㅋㅋ 오늘 포스팅은 부대찌개 맛집 2탄!

파주 문산 원조 삼거리 부대찌개를 소개할께요.!

 

1. 원조 삼거리 부대찌개는 어디?

남편이 파주에 부대찌개 맛집이 있다고 저를 꼬시는 거에요. 사실 전 일단 밖에 나가면 무지

잘 노는데 집에 있을 땐 거의 꼼짝도 안하는 스타일이라... 중간이 없...

날씨도 더워지고 해서 멀리 나가기는 그렇고 해서 집에서 가까운 곳이니 다녀오자고

해서 다녀온 곳이에요.ㅋ 사진을 보여주었는데 먼가 일반적인 부대찌개와는

달라보이는 걸 본능적으로 느끼자 마자 저는 운전대를 잡고 있더군요... ^^

삼거리 부대찌개 이름답게 좁은 도로위에 가게가 있다보니 가게앞 주차는 사실 어려웠어요.

그래서 주차는 가게 바로 맞은 편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원조 삼거리 부대찌개 주소

경기 파주시 문산읍 문향로 103 삼거리부대찌개/ 문산역 1번 출구에서 708m

2. 삼거리 부대찌개의 영업시간은?

경의선 문산역 근처에 위치한 53년의 전통을 가진 부대찌개 전문점이며 바로 옆 가게에 분점1호점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토요일은 밥이 좋아'라는 방송에도 소개되어 많은 분들에게

알려진 삼거리 부대찌개집! 오랜 전통이 있는 노포답게 현지 지역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라 합니다. 특히 이쪽으로 자전거 타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그런지

자전거 복장으로 식사하시는 분들도 꽤 계셨답니다.^^아! 포장도 가능해서 포장해 가시는 손님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삼거리 부대찌개의 영업시간

월요일~토요일 / 여는 시간 8:00 / 닫는 시간 21:30(라스트오더 20:40)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3. 파주 맛집 삼거리 부대찌개의 메뉴는?

당연 대표메뉴는 부대찌개!

삼거리 부대찌개가 특별한 이유는 일반적인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여러가지 종류의 햄뿐 아니라

쑥갓이 듬뿍 들어간 것이 특별하며 닭고기 칠면조 고기가 들어가 더 진한 국물맛을 내서

자극적이지 않고 끓이면 끓을 수록 깊은 맛이 나서 유명한 맛집입니다.^^

부대찌개를 주문하면 공깃밥은 포함이라 분명 양은 충분하지만 라면 사리가 빠지면

매우 서운한 와이프 땜누에 착한 남편은 어쩔 수 없이 주문을....

쑥갓이 듬뿍 들어가고 그 위에 올려진 김치^^

그렇게 보글보글 끓어오를 때 라면사리를 넣어주고 라면이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면부터 드시면 됩니다.

 

 

4. 삼거리 부대찌개의 맛은?

양념이 과하지 않아서 물리지 않아서 밥이랑 먹기가 안성맞춤이었어요.

그래서 국물도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육수맛에 비밀이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의외로 맹물을 사용하신다고.. 하지만 여기서 포인트는

초록초록 쑥갓이라 해요. 깔끔한 국물맛! 그리고 곁들여 나오는 동치미도 꿀맛이네요.^^

좀 짜게 드시는 분들은 싱겁다? 간이 좀 아쉽다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제 입맛엔 맛있엇답니다.

그리고 햄종류도 여러가지라 골라먹는 재미와 맛까지 다양한 채소들과도 어우려져

53년의 전통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양도 푸짐하게 많아서 저희는 다 먹지 못하고 남기고

나와 얼마나 아쉽던지요. ㅜㅜ

그래서 저는 삼거리 부대찌개만의 매력적인 맛 때문에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요기는 주차가 조오금 불편하거 빼고는 다시 가보려고 해요.!

 

5. 파주 문산 가볼만한 곳은?

저는 삼거리 부대찌개 들리기 전에 황희선생유적지에 들러서 황희 선생의 발취를 느껴보고..^^

파주시 파평면 율곡리 임진강변에 위치한 화석정에도 다녀왔어요.

화석정은 율곡이이가 제자들과 함께 시를 짓고 학문을 논하던 곳이며 세종 25년 율곡의 5대조인 이명신이

정자를 건립하였는데 이이의 증조부 이의석이 중수하고 이숙함이 화석정이라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화석정에서 내려다 보이는 임진강은 풍경이 예술이네요.^^

그리고 집에 들어가기 아쉬워 파주 임진각평화곤돌라 타고 전망대를 보고 왔지요.

덥고 습한 날이어서 전망대까지 가는데 많이 지치고 힘들었지만 나들이 잘 하고 왔네요.

 

파주로 나들이 계획이 있으시다면 제가 소개해 드린 곳 한번 방문해 보세요.^^

ㄴㅓ무 덥지 않는 날에 추천해요. 

 

그럼 파주 문산 53년의 전통의 삼거리 부대찌개 포스팅을 마칠께요.!

다음 맛집 포스팅으로 또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