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서울 망원동 생선구이 맛집 '청아라 생선구이'

by 씨느나 2023. 8. 25.
반응형

뭉게 구름이 이뻤던 오늘 하늘이에요.^^ 날이 덥기는 해도 더위가 조금은 꺽긴 듯한 하루였네요.

하지만 어제부터 몸은 이미 금요일저녁이었기에 저는 부리나케 칼퇴를 하고 집으로 돌아와

떡볶이를 주문하고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남편이 늦게 올 줄 알았는데 저희 은밀한 계획을 들켜... 기분이 별로 좋지가....

배달음식 별로 안좋아하는 남편이라서요..ㅜㅜ

오늘은 손하나 까닥 안하고 싶기에.. 떡볶이를 기다려봅니다.^^

 

오늘의 맛집은 어디?

오늘은 생선구이 맛집 2탄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

요기도 저희 착한 남편이 찾아본 생선구이집인데요 저희 서울 망원동에 놀러갔을 때

방문했었던 곳입니다.  저도 주부지만 생선구이를 집에서 하기가 막상 쉽지가 않은 음식이더라구요.

조리 후에 그 기름냄새.. 아무리 환기를 하더라도 쉽지 않아서 저희는 먹고 싶을 때 사서 먹는 편입니다.

오늘 포스팅 맛집은

서울 원동  생선구이 맛집 '청아라 생선구이'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 52

청아라 생선구이 위치 클릭하기

 

청아라 생선구이

 

www.google.com

망원동 사거리에서 한강 가는 방향 대로변에 위치해 있고 망원에 맛있기로 소문난

유명한 고기집 한강껍데기 옆옆 건물입니다. 아마 찾기 쉬우실 꺼에요.

대로변이라 가게앞 주차공간은 없고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청아라 생선구이 가게 입구 - 한강공원 근처라 자전거 타는 분들을 위해 자전거 거치대도 있어요.

청아라 생선구이 영업시간은?

청아라 생선구이의 영업시간은

월요일~토요일 / 여는 시간 오전 11시 / 닫는 시간 오후 9시(라스트 오더 8시 30분)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5시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저희는 토요일 이른 점심시간 11시 30분쯤 방문하였는데 망원동에 사는 단골 손님들도 많고

이미 다수의 손님들로 테이블이 차 있었어요. 가게는 4인석 기준으로

11테이블 정도 있었고 넓지도 작지도 않은 내부였어요.

12시가 다 되어가니 자전거 라이딩 하시고 들리시는 아저씨부대들이 많이 계셨답니다.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게 밖에는 사장님이 주문과 동시에 원적외선으로 생선을 구워 주십니다.

가게 밖 생선을 굽는 장소 - 원적외선으로 구워 수분은 그대로 유지되고 안쪽까지 맛있게 구워집니다.

마포 망원 맛집 청아라 생선구이 메뉴는?

청아라의 대표메뉴는 당연 생!선!구!이!

그외에 생선조림, 찌개, 탕 이렇게 나누어 있었어요. 저는 생선은 조림보다는 구이! 제 입맛인 그렇더라구요/

주문을 하면 메인메뉴 외에 밑반찬이 셋팅이 됩니다.

특히 반찬은 매일 직접 5가지 반찬을 만드시고 반찬 재활용은 절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생선 선별/수급/손질은 무조건 사장님의 손길로!! 

특히 6년된 천일염(신안)으로 생선을 숙성시켰기에 생선맛이 최고!!

그리고 1인 1메뉴 주문하셔야 합니다.

생선구이와 밑반찬

청아라 생선구이의 맛은?

1인 1메뉴 주문으로 저희는 고민없이 생선구이와 찌개류를 주문했어요.!

생선구이만 먹으면 느끼할 수 있어서 김치찌개를~~!!

생선구이는 한번은 고등어 한번은 붉은뽈락을 먹어봤는데 이날은

가장 인기가 좋은 고등어를 먹었어요.  바로 구워나온 고등어는 엄청난 사이즈에

비쥬얼은 겉! 바! 속! 촉! 

가격이 좀 비싸다 했는데 크기보고 설득당했답니다.^^

겉은 굉장히 바싹하고 생선살도 촉촉하고 부드러워서 맛있게 먹었어요.

손질을 잘해주셔서 그런지 살이 잘 발라졌어요.

와사비와 간장소스가 같이 나오니 생선살은 찍어서 맛보셔도 좋습니다.^^

김치찌개 맛은 그야말로 감동!!!!

여태 껏 수많은 김치찌개를 맛보았지만 맛있다 라는 말을 하면서

계속 먹었던 거 같아요.ㅋㅋ 남편은 그만 좀 하라고 말렸지만요

칼칼하면서도 달달하고 신김치의 맛이 일품이었어요.

그래서 김치찌개도 바닥을 보고야 말았죠.

 

직접 만드신 다는 반찬들도 집반찬처럼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실 2번 방문했던 청아라입니다.^^

두번째 방문때는 뽈락구이와 김치찌개의 콜라보!

뽈락생선은 처음 먹어봤던데 추천할 만 하더라구요! 꼭 드셔보세요!!

뽈락 생선구이

 

망원동 주변 가볼만한 곳은?

마포구 망원동은 이미 망리단길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인스타 핫플레이스 유명한 가게들도 많이 있고

망원시장안에 맛집들도 있어서 항상 사람들도 붐비는 곳입니다.

저도 배부르지만 망원시장에서 유명한 '망원수제고로케'에서 꽈배기 포장해서 왔답니다.

여기는 웨이팅 없이 사서 먹기는 힘들어 보였어요. 갈때마다 줄이....

꽈배기 사들고 남편하고 망원한강공원을 걸으며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었어요.

망원한강공원

이날 날씨가 참 좋아서 걷기 좋았거든요. 혹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신다면 

서울함공원도 가 보시고 자전거도 대여하여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청아라 생선구이집 가기 전에 저희는 상암동에 노을공원에 갔었어요.

산책 겸 풍경을 보며 커피한잔 마시고 왔네요.^^ 시티뷰는 멋있어서 좋아요.

상암동 노을공원

 

빨리 선선한 가을이 왔으면 좋겠네요!

주말동안 맛있는 음식으로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래요!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이영자 추천맛집 안동 생선구이 맛집 '산청식당' 바로가기 클릭

산청식당 포스팅이 궁금하다면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