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인천/계양구 소머리국밥 맛집 '어리버리소머리국밥'

by 씨느나 2023. 8. 17.
반응형

오늘이 벌써 14번째 맛집 포스팅이네요.^^

제가 다녀온 맛집을 소개하는 소소한 즐거움이 저를 또 움직였습니다.ㅋㅋ

 

제가 사는 인천 우리 동네 맛집을 소개해 볼까 해요. 

남편하고 주말에 자전거로 라이딩을 자주 하는 편인데 이 날도 자전거를 타고

맛있는 국밥을 먹으로 갔더랬죠.ㅋㅋㅋ

 

1. 인천 계양구 국밥 맛집 "어리버리소머리국밥"은 어디?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어리버리소머리국밥' 가게 이름을 처음 보고 다시 보고

또 봐도 어리버리소머리국밥이 맞더라구요.ㅋㅋㅋ

위치는 인천 계양구에 위치하고 있는데 홈플러스 계양점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금방 찾으실 수 

있을꺼에요. 건물에 지하주차장이 있기는 하지만 보통 가게 주변 길가에 주차를 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구요 홈플러스 옆에 롯데마트 계양점도 있는데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도 있으니

편하신데로 주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치 - 인천 계양구 계산새로65번길 13 태흥프라자
어리버리소머리국밥 입구

맛집답게 대기표를 안내하는 문구도 있으며 1층와 2층으로 나누어져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어리버리소머리국밥의 영업시간은?

제가 방문한 시간때는 11시 30분쯤 점심시간이었어요. 벌써부터 1층 내부에는

손님들이 꽤 있었는데 혼자서 혼밥하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저는 아직.. 국밥을 혼자서는 도전을 하지 못한 ... 

내부는 깔끔한 편이었어요. 솔직히 국밥집이라 하여서 오래된 노포의 분위기를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깔끔하게 현대식? 스러운 분위기였어요. 하하하

 

어리버리소머리국밥의 영업시간은 

월~일 / 여는 시간 오전9:00/ 닫는 시간 오후 21:00(라스트오더 20:35, 주류마지막주문 20:00)

휴무일은 없습니다.

 

3. 어리버리소머리국밥의 메뉴는?

당연 대표메뉴는 소머리국밥입니다.

어리버리소머리국밥메뉴판

국밥은 종류가 3가지로 주문할 수 있는데 전 개인적으로 밥이 말아져 있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뜨끈뜨끈 밥이 말아진 국밥맛이 일품이거든요.^^

소머리국밥은 포장도 할 수 있는데 양을 매장에서 먹는 것보다 조금 더 많이 주신다고 해요.

그래서 김치를 별도로 지급되지 않는다고 하니 기억해주세요.

단, 소스 다대기는 따로 제공된다고 안내되어 있네요.

그리고 보통 국밥양이 적으신 분들은 특으로 주문하시면 든든하게 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국밥류를 먹다보면 볼 수 있는 일이지만 안내를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마음의 준비를...

 

4. 소머리국밥의 맛은?

저희 부부는 국밥으로 주문했어요. 뜨끈뜨근 밥이 말아진 국밥을 선호하는 편이고 양은 왠지

푸짐할 것 같아서 기본으로 했지요. 주문을 하고 나면  김치와 고기를 찍어 먹을 수 있는

간장소스가 나오고 뒤따라 금방 국밥이 나옵니다.

기다리지 않아도 되서 너무나 큰 기쁨이쥬. 

뽀얀 국물의 소머리국밥은 보글보글 맛있게 끓여 나왔는데 

뜨끈할 때 언른 숟가락 들어 국물맛부터 봤는데 누린내도 안나고 달달한 국물맛이었어요.

술은 먹지 않았으나 해장이 되는 느낌이랄까? 왜 혼자서 혼밥하러 오시는 분들이 계시는지..

반주로 한잔씩 하시는지 알게 되었답니다. 다들 아시쥬???

국물맛 보고 밥을 푸는데 아니 근데 고기도 왜케 양이 푸짐한건지

다른 국밥집에 비해 컬리티가 장난 아니더라구요.

소머리국밥과 고기소스

푸짐한 고기를 소스에 찍먹! 고기도 부드러워서 술술 들어가요.
깍두기와 환상의 궁합!! 깍두기 리필은 국룰!!!!! 깍두기가 없어질 때 쯤 더 필요하시냐고 물어보셔서 언능 네! 라고 대답했쥬.ㅋ

똑같쥬?ㅋㅋㅋㅋㅋ 본격적으로 전투를 시작합니다.ㅋ 저는 또 바닥을... 보고야 말았답니다.

당연 재방문 의사 있고요! 이 날 이후로도 2번정도 더 방문했었던 같아요.

집에서 가깝기도 하고 맛도 좋아서 안갈 이유가 없더라구요. 꼭 한번 들리세요.!

5. 어리버리소머리국밥 주변 가볼만한 곳은?

인천 계양구는 자연친화적인 곳으로 살기 좋은 지역인데요. 

계양구 서운동에 위치한 계양꽃마루 옆 도시바람 확산 숲 공원이 생겼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 보기 드문 식물들을 모여 숲을 형성한 곳인데 향기숲, 상록숲, 바람숲

이렇게 세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향기숲은 봄에 예쁜 향기 나는 식물들,

상록숲은 겨울까지도 푸른 상록수들,

그리고 바람숲은 가을에 물드는 억새와 단풍 같은 식물이 있습니다.

매 계절마다 볼 수 있는 식물이 다른 도시바람 확산 숲에 가셔서 자연 그대로를 느끼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