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칼국수 맛집 계양구 맛집 '계양칼국수'

by 씨느나 2023. 8.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씨느나 입니다.^^ 어느새 주말이 지나가고 내일은 출근..

누가 내 주말을 다 가져갔나요`~~~ ㅜㅜ 우울한 마음을 달래고자 저의 삶의 낙

맛집 포스팅을 또 해보려고 합니다.ㅋㅋ 

 

1. 오늘의 맛집은 어디?

오늘의 맛집은 제가 사는 인천에 있는 칼국수 맛집 '계양칼국수'입니다.

제가 또 면이란 면을 너무 좋아해서(그러고 보니 안좋아하는 게 없...)

어렸을 때부터 칼국수를 참 많이 먹었는데 성인이 되면서 다이어트하면서

국물 음식이랑 면 종류를 조금 멀리했었던 적이 있었지요.. 

하지만 긴시간 외면하기엔 맛있는 면 요리가 너무 많은 거 있죠?ㅋ

저는 그래서 건강한 돼지가 되기로 하여 운동도 하고 맛난것도 먹으려고 한답니다.

계양칼국수의 위치는 인천계양체육관 근처에 있는 곳이라 배구경기를 보러 인천에 

오신다면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주소 : 인천 계양구 살라리로2번길 15 / 서운동성당 옆 계수중학교 옆

2.  계양칼국수의 메뉴와 영업시간은?

칼국수 맛집 계양칼국수집의 메뉴는 해물칼국수, 뚝배기만두국, 찐만두 이렇게 3개뿐입니다.

메뉴가 적다는 건 그만큼 이 메뉴에 자신이 있다는 걸 의미하죠! 그동안 여러 방송에도 소개된 칼국수 맛집이라

저는 벌써부터 기대가 되더라구요! 우리 동네에도 맛집이 있다니!! 

와이프 취향을 존중해 동네 맛집 써어취~! 한 남편에게도 감사의 마음~ 투척^^

빈그릇으로 남편에게 보답하리라!(이 대답은 남편이 싫어합니다. ㅜ.ㅜ)

계양칼국수 집 내부 모습과 메뉴판
면을 직접 만드는 곳 주문을 하면 접시위에 담아져 손님 테이블로 나갈 준비를 합니다.

계양칼국수집이 유명해진 이유는 면에 방부제와 첨가물을 넣지 않고 1등급 밀가루만 사용하여

직접 만두와 면을 만들어 음식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계양칼국수의 영업시간은

여는 시간 오전 11:00 / 닫는 시간 오후 9시(라스트 오더 8:30)

브레이크타임(주말제외) 평일 오후 3시~5시

3. 계양칼국수의 맛은?

칼국수 맛집이니 칼국수를 주문해야겠죠? 저희 부부는 해물칼국수 얼큰한 맛과 뚝배기 만두굿을

주문하였어요. 해물칼국수는 보통 2인이상 주문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1인분씩

주문할 수 있어 저는 너무 좋았어요.! 왜냐하면 다른 메뉴도 맛볼 수 있기 때문이쥬 . ㅎㅏ ㅎ ㅏ

메뉴를 주문하고 나면 김치를 셋팅해 주시는데 ㅎㅎㅎ 칼국수의 단짝친구죠.

 식전 입맛을 돋구기 위해 약간의 보리밥이 제공되는데 열무김치와 고추장을 슥삭 비벼 

한입 먹으면 절로 미소가.ㅋㅋㅋㅋ

그렇게 먹다 보면 주문한 칼국수가 나온답니다.

주문 시 제공되는 밑반찬 김치
보리밥과 열무김치^^
계양칼국수 얼큰한 맛

해물칼국수답게 새우, 오징어, 조갯살, 애호박,감자, 버섯, 오만둥이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서 그런지

매콤하면서도 감칠맛나는 계속 숟가락을 부르는 맛이였어요.

칼국수면도 쫄깃하고 탱글.. 겉절이와 함께 먹으면 존. 맛. 탱.

만둣국와 고기고명

만두도 역시..어쩜 육즙이 살아있고 속이 꽉찬 만두였어요. 사실 만두의 양을 보고

너무 적은거 아닌가 했는데 ㅋㅋㅋ 배불르게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ㅋ

만두국은 양념고명이 따로 나오니 입맛에 따라 따로 드셔도 되고 넣어 드셔도 될 것 같더라구요

저희는 해물칼국수가 좀 매워서 슴슴하게 만두굿을 먹었어요. 

 

4. 씨느나의 총평은??

첫째, 칼국수 맛집 계양칼국수는 직접 매장에서 칼국수 면과 만두를 직접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어 안심이 되었어요. 

둘째, 식당 내부도 넓어 사람이 많아도 너무 정신없는 분위기는 아니였던 거 같아요.

또 후식으로 자판기 커피나 원두커피를 야외 테라스나 실내 휴게공간에서 마실 수 있어 좋습니다.

셋째, 해물칼국수 맛은 자극적이지 않은 재료의 본연이 맛이 나서 국물맛이 깔끔했어요.

만두도 육즙도 꽉하고 내용도 꽉차서 하나만 먹어도 배부른 

이집은 만두도 맛있어요.ㅋㅋㅋㅋ

저는 못먹어 보았지만 여름엔 콩국수도 한다고 하니 여름 가기전 저는 재방문하여

먹어보려고 해요. 그래서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5. 계양칼국수 근처 가볼만 한 곳은?

계양칼국수 근처 가볼만한 곳은 매장 바로 앞에 산책로가 있어서 식사 후 

두둑해진 배를 소화시키기엔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 산책로는 노무현 벚꽃길로 봄에 벚꽃나무로 장관을 이루는 곳이라 자주 산책을 하곤 한답니다.

노무현 벚꽃길 산책로

그리고 계양꽃마루 광장인데 계절마다 테마가 다르게 꽃밭이 꾸며져 있고

특히 여기는 반려견놀이터가 있어서 강아지 산책하기에 좋을 것 같아 보였어요.^^

개인이 운영하는 곳처럼 관리가 잘 되거나 그런 부분은 저도 잘은 모르겠지만 넓은 곳에서 반려견들이 

견주분들과 신나게 노는 모습에 보기는 좋더라구요.^^ 

위치 첨부하니 한번 다녀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칠께요.!

내일 또 새로운 맛집 포스팅으로 만나유~안뇽

저희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