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백종원 3대 천왕 맛집 ' 비행장정문 부대찌개'

by 씨느나 2023. 8. 7.
반응형

1. 오늘의 맛집은 어디?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라북도 군산 맛집 백종원 3대천왕에도 소개되었던 '비행장정문 부대찌개'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지난편에 이어서 전라북도 맛집 2탄이 되겠네요.ㅋㅋ

군산에 있는 미군비행장 앞에서 부대찌개를 팔았다 하여 붙여진 식당 이름이라고 합니다.

사실 비행장정문 부대찌개집은 사연이 있어요. 군산에 처음 방문했을 때 옴총 기대하고

주린 배를 부여잡고 도착했는데 두둥....ㅠㅠ 글쎄 문이 닫쳐서 먹지 못하고 다른곳도 가기 애매해서

그 옆에 고기집에서 식사를 했다는 슬픈 이야기가... 

두번째 방문은 실패하지 않으려고 사전 점검하고 ㅋㅋ 방문했습니다. 

비행장정문 부대찌개 입구

2. 군산 맛집 '비행장정문 부대찌개'는 위치는?

비행장정문 부대찌개는 백종원의 3대 천왕, 생생정보통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되었던 군산의 찐맛집이에요.

저도 방송에 소개된 음식을 보며 "와! 가보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남푠이 딱! 이 집을 써어취~~를

했지 뭐예요.ㅋ 남편에게 넘나 고마웠답니다.ㅋㅋ 

간판이 보이는 순간 제 심장은 바운스바운스 ^^ 주차장은 따로 있지 않고 가게 앞에 주차공간이 2-3대 정도?

가능하고 그 앞쪽에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가게들이 모여있는 골목이라 따로 주차비를 내지는 않습니다.

저는 가게 앞에 자리가 있어서 주차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게 저의 Car!ㅋ

주소 : 전북 군산시 하나운안2길 14 비행장정문 부대찌개 / 나운사거리 지나 대학로 거리에서 골목안으로 들어가야 찾으실 수 있어요.!

3. 비행장정문 부대찌개의 영업시간은?

군산맛집 비행장정문 부대찌개의 영업시간은 방송 이후 영업시간이 한시적으로 변경이 되었다고 하네요.!

영업시간은 화~일/ open 오전 10:00 / close 오후 21:00 (라스트오더 20:00)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꼭 확인해주세요.

메뉴를 한번 살펴볼까요? 맛집 답게 연예인들의 싸인도 보입니다. ^^ 넘나 신뢰가 가네요. 

저와 남편은 늘 메뉴 선정에 신중합니다. 먹는거에 진심인 와이프때문이쥬. 

부대찌개에 햄버거까지는 다 먹을 수 없어 하나를 포기해야만 했던 슬픈 현실. 현재는 제가 다녀왔을 때보다

금액이 인상되었다고 해요.

부대찌개 소 22,000/중 33,000/대 44,000/ 햄버거 8,000원 / 음료수 2,000

비행장정문 부대찌개 메뉴판와 연예인 싸인/

4. 두근두근 씨느나의 원픽은??

부대찌개냐 햄버거냐 넘나 고민스러운 저희 부부는,,, 두개의 메뉴를 다 섭렵하지 못하는 저희 둘의 위장을 탓하며

결국 부대찌개 소(2인분)을 주문했어요.^^ 기대했던 음식이라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초조?!ㅋ

드디어 밑반찬부터 등장한 오늘의 주인공~~!!

부대찌개와 밑반찬

밑반찬은 기본적인 맛이고 저 계한후라이와 체다치즈의 궁합은....뭐다?ㅋ 최고

그렇게 끓여가고 있는 부대찌개를 보며 밑반찬 에피타이저로 입맛을 돋아줍니다.^^

 

보글보글 끓여진 부대찌개

부대찌개의 맛은 자극적이지 않고 간이 세지 않아  부담없이 먹기 좋은 맛이었어요.

햄도 여러종류가 들어가 있어 골라먹는 맛도 있고요^^

부대찌개의 양도 둘이 먹기 적당했습니다. 잘 드시는 분들은 사리 꼭 추가해서 드세용.

 

5. 씨느나의 총평은??

군산맛집 비행장정문 부대찌개의 총평은 부대찌개 오히려 자극적이지 않아 맛있었고

계란과 체다치즈 반찬과도 잘 어울렸답니다.^^ 햄버거 가격은 조끔?! 부담되는 가격이라 생각되지만

물가가 워낙 올랐으니 이해됩니다.!

담에는 햄버거도 한번 먹고 보고 싶어서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밥 든든히 먹고 군산 여행 시작해야겠죠? 저는 새만금 방조제쪽 가다가 멋진 풍경을 보고

차를 멈추고 바다구경하고 해넘이 휴게소도 들러 풍경에 감탄하며 여행을 마무리 하였답니다.

새만금 방조제는 꼭 한번 가보세요.! 너무 멋져요~^^

새만큼 방조제 길 어딘가에서
해넘이 휴게소에서 인증샷!

또 다음 맛집 포스팅으로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