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종로 광장시장 방산시장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

by 씨느나 2023. 8. 10.
반응형

1. 오늘의 맛집은 어디?

안녕하세요?! 씨느나의 맛집 포스팅 시작합니다.^^

서울 종로 김치찌개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워낙 찌개나 국밥류을 좋아하는

할매니엄 입맛이라 저희 착한 남편은 와이프의 취향을 고려한 써어취~로

쌈 싸먹는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을 가기로 했답니다.

저희 부부의 데이트 루틴은 맛집을 가기 위해 그 주변 볼거리를 구경하는데

보통 서울에 갈 경우는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종로로 갈 경우 저희는 광화문역에서 내려 안국역, 종로3가~5가역사이를

다니며 인사동도 구경하고 종묘광장공원, 광장시장 등을 다니는데

이날은 광화문 근처에 열린송현녹지광장을 처음 보게 되었어요. 그동안 여기는 펜스로 가려져 있는

모습만 보다가 이렇게 멋진 녹지광장으로 탈바꿈한 걸 보니 그냥 지나칠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예쁜 가을 코스모스와 함께 사진도 찍어 보았네요.!

 

열린 송현 녹지 광장 입구 모습
해바라기가 활짝~^^
해바라기와 한컷!

2. 종로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의 위치는?

종로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은 방산시장과 인접한 가성비 좋은 김치찌개 맛집이에요.

넉넉한 인심으로 김치찌개에 돼지고기가 엄청 많이 들어가 있고

쌈채소에 쌈을 싸서 먹을 수 있다는게 특이합니다.^^

또 공기밥도 대접에 푸짐하게 담아주셔서 양이 많으신 분들도 걱정없이 든든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워낙 손님도 많고 김치찌개 손님이 많아 주문과 동시에 김치찌개가 나옵니다.

가스레인지에 약7분간 끓이면 바로 먹을 수 있지요. 

기본반찬이 셋팅이 되고 맛있게 익을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하..

언제나 기다리는 시간이 힘든 씨느나 입니다. 

서울시 중구 창경궁로 8길 32
쌈채소와 기본 반찬과 김치찌개
맛있게 익어라! 기다리는 중...ㅋㅋㅋ

3.  쌈 싸먹는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의 메뉴와 운영시간은?

은주정의 영업시간은

 월~토/open 오전 11:30 / close 오후 22:00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점심에는 김치찌개만 주문이 가능하고 1인 11,000원/혼밥은 13:30 이후에 가능!

저녁에는 김치찌개 + 삽겹살 주문만 된다는 점(1인 16,000원)

꼭 기억하세요.!

 

김치찌개는 끓이면 끓일수록 깊은 맛이 나지유?~

맛있게 익어가는 고기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 두툼한 두부도 들어 있고 양이 정말 푸짐합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냐구요? 저는 쌈채소 킬러라서 쌈에 돼지고기를 올려 싸서 먹고

밥에 김치와 고기를 올려 같이 먹기도 하고 국물을 또 한입! 

ㅋ ㅑ ! 무한반복으로 김치찌개가 술술술 들어가요.! 저는 술을 거의 먹지 않지만

해장한 느낌이랄까!ㅋㅋㅋ 자동으로 얼굴에 미소가 발쏴됩니다.

그런 제 모습을 저의 남푠은 아무말없이 저를 찍어줍니다. 다행이에요.

아직은 남푠눈에 이뻐보이나봐요..헤헷 :)

김치찌개는 밥과 함께 호로로로오옥~~!!!

4. 씨느나의 총평은?

고기도 좋아하고 김치찌개도 좋아하는 씨느나 입맛에는 은주정은 엄지척 할 수 있는

맛집이에요.! 찌개만 먹으면 짤 수도 있고 텁텁할 수 있는데 쌈채소를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 만족해요.! 국물맛도 예술!

가성비 좋은 맛집이라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그리고 워낙 손님이 많아 보니 직원분들은 그리 친절한 분위기는 아니라 하는 평도 많은데

저는 잘 먹고 나왔답니다.^^

단. 다만 끓여 먹는 음식이라 조금 덥기는 합니다.! 저는 3번정도 방문 했던 

은주정이랍니다. 포스팅 하고 보니 또 김치찌개가 땡기는 밤이네요.

남푠아~~~ 우리 은주정 갈래?

 

5. 주변 가볼만한 곳은 어디?

든든히 밥 먹고 주변 방산시장 구경하시거나 주변 종묘광장, 또는 광장시장

구경하고 와보세요.! 저는 광장시장 갔다가 떡집 앞에 줄 서 있는 거 보고

자연스럽게 줄을 서서 찹쌀떡을 샀네요?? 60년 전통의 달인인데 맛안보고 가면

서운하겠쥬?? ㅋㅋㅋㅋ 먹을 것에는 호기심이 넘쳐나는 씨느나랍니다.

하늘이 맑은 9월 가을날 종묘광장
광장시장 찹쌀떡의 달인
광장시장 60년 전통 떡집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88

그렇게 손에 찰쌀떡을 든 채 서울 나들이를 마친 씨느나는 기분 좋게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다음번엔 광장시장 맛집 포스팅을 준비해 봐야겠어요.! 

다음 맛집 포스팅에서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