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백종원 3대 천왕 맛집 종로 계림 닭도리탕

by 씨느나 2023. 8.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먹는 거에 진심인 와이프를 위해 늘 맛있는 맛집을 찾아봐주고 주변 데이트 코스도

계획해주는 남편덕에 맛집 지도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씨느나입니다.^^ 

오늘은 서울 종로구 맛집 중 제가 다녀온 닭볶음탕 노포 '계림'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각종 매스컴에도 소개된 곳이기도 한 곳인데 지금도 사진 보는데 군침이..^^"

저의 소중한 한끼 한끼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 계림 닭도리탕 위치는?

수요미식회 및 백종원 3대천왕으로 인정받은 계림 닭도리탕은 종로3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는 서울 나들이 갈 때 꼭 들리는 맛집 중에 하나인데요.! 닭도리탕 흔하다면 흔한 음식이지만 계림 닭도리탕은

먹어도 먹어도 또 생각나는 그런 곳이기도 합니다.  종로에는 오래된 노포집이 많은 계림도 그 중 하나입니다.

50년이 넘은 곳!  위치는 지도에서 보는 것처럼 종로3가역 12번 출구쪽으로 나오시다다 보면 세운 상가가 나옵니다.

세운상가 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2.  계림 닭도리탕의 영업시간은?

계림 닭도리탕의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합니다.  저는 서울에 살지 않고 직장인이라

토요일이 아니면 가볼 수 없는 곳이라 계획을 꼭 하고 간답니다. 주기적으로 먹어줘야 하는 음식중에 하나이기 때문이죠^^

운영시간을 꼭 확인해 주세요.! 안그럼 헛걸음 하실 수 있습니다.

 월~토요일/  open : 오전 11:30  / close : 오후 10:00

Break time 오후 3:30~4:30 

일요일 휴무입니다.

 

저는 직장인이라 방문할 때 토요일 오픈시간에 맞춰서 갔었는데 오픈시간때는 웨이팅이 없었지만

금방 손님들로 만석이라더라구요! 웨이팅 있다고 생각하고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계림 닭도리탕의 메뉴와 가격은?

당연 닭도리탕이쥬? 하지만 계림만의 비장의 카드! 여기는 마늘이 들어간 닭도리탕으로 유명하답니다.

비쥬얼만 봐도 감탄이 나오죠?!  마늘의 양을 보고 맵지 않을까? 하시겠지만

맵찔이인 저도 맛있게 먹을 정도이니 걱정 하시 않으셔도 됩니다.! 오히려 감칠맛나서 숟가락을 놓을 수가....없...

대(4인) 47,000원

중(3인)  35,000원

소(2인) 24,000원

각종 사리( 칼국수, 떡사리, 라면사리, 볶음밥) 각 2,000원 / 메뉴 포장 주문 가능합니다.

단! 칼국수 또는 볶음밥 하나만 가능하다니 심사숙소 후 선택해주세요.ㅋㅋㅋ

저도 늘 고민이지만 한국사람은 뭐다? 볶음밥이쥬~!!

 

4. 맛집 계림 닭도리탕의 맛은?!

저는 소 2인짜리로 주문! 주문 하면 밑반찬이 함께 나옵니다.양념이 안된 콩나물이 나오는데 반찬처럼 곁들여 먹으면 깔끔하게 닭도리탕과 잘 어울립니다.^^ 기본 2번은 리필해야쥬?!  닭도리탕은 기본적으로 끓여져  나오는데 떡이 익으면 본격적으로 먹으면 됩니다.저는 개인적으로 말랑말랑 존뜩존뜩 식감의 떡을 옴춍 사랑해서 떡이 익자마자 제입으로 쏙!ㅋㅋ

그렇게 국물이 쫄아들면서 푹 끓여진 국물은 깊은 맛과

닭고기에는 양념이 스매들여 진정한 닭볶음탕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반찬 셋팅 달달한 깍두기와 깔끔한 콩나물! 그리고 간장소스
맛있어져라! 보글보글 #마늘 닭볶음탕

그렇게 전투?!적으로 먹다보면 어느새 바닥을 보이면

이모님!을 부르세요.! 여기서 아주 신중한 선택을 하게 됩니다.

칼국수?! 아니면 볶음밥?!

저는 배가 불러도 밥을 포기못하는 먹는거에 진심이기에

ㅋㅋ 볶음밥을 선택했습니다.

짜잔~ 볶음밥! 볶음밥과 남은 국물의 콜라보! 환상의 맛!

어느새 먹다보면 또 바닥을 보게 됩니다. 저는 이제야 숟가락을 내려두고 남편의 얼굴을 봅니다.ㅋㅋㅋ

맛있는 맛집을 데려와준 남편에게 이제와 고맙다고 인사하며 두둑해진 배를 잡고 나왔답니다.^^

 

5. 계림 근처 가볼말한 곳은?

배가 부른 만큼~ 죄책감에 그냥 갈 수 없어 세운상가에서 길을 건너면 바로 종묘광장이 있어

가벼운 산책도 할 수 있습니다. 종묘광장은 조선왕조의 왕과 왕비, 그리고 사후에 추존된

왕과 왕비의 신주를 모신 사당입니다. 종묘 건축물은 문화적, 건축적 가치를 인정받은 

세계유네스코 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꼭 한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주변에 창신동 문구거리가 있는데 추억의 문구나 간식거리 등을

구경할 수 있어 재미있습니다.ㅋㅋ 저도 옛날에 자주 먹던 간식거리를 하나 사서

주전부리를 하며 인사동거리를 걸으며 구경하며

신나는 맛집 데이트를 마쳤답니다. 또 다른 맛집 포스팅으로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