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백종원 3대천왕 경북 예천 맛집 석쇠구이 오징어 불고기'용궁단골식당'

by 씨느나 2023. 8.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밤 10시가 훌쩍 넘은 시간.. 오늘은 퇴근 후 너무 피곤한 밤이에요.

그렇지만 소소한 저의 일상을 함께 해 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오늘도 신나는 포스팅을 이어갑니다.^^

1. 오늘 소개할 맛집은 어디?

용궁단골식단 외관

오늘 소개할 맛집은 경북 예천에 있는 용궁단골식당이는 곳이에요. 남편하고 경북 여행지 중 예천으로

여행갔을 때 들렀던 곳인데..ㅋ 저의 남편은 와이프의 취향을 고려하여 방송에 나온 집을 써어취~

하는 센스도 보여줍니다. ㅋㅋㅋ 특히 백종원님의 픽을 받은 곳은 가야죠 가야죠~ 그츄?!

용궁단골식당은 석쇠구이 오징어불고기로 유명한 곳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각종 방송사에서 선정한 맛집이며 방송에도 여러번 소개되었던 곳이더라고요.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용궁단골식당은 본점과 2호점이 가까이에 두 곳이 있습니다.

그래도 저희는 본점으로.~~~^^

그런데 본점은 주차장이 따로 있지 않아서

주자 하는 데 조금 힘들었던 부분이 있었어요.ㅎㅎㅎ 

2호점은 주차장이 넓으니 선택하셔서 다녀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포스팅 시작해 볼까요?

 

2. 용궁단골식당의 위치와 영업시간은?

용궁단골식당의 위치는 예천군에 있지만 문경이랑도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실제도 저희도

예천, 문경, 안동 이렇게 세 곳을 다녀왔답니다.^^

용궁시장 길 따라 오징어불고기 순대국밥 파는 식당들이 곳곳에 있었어요.

하지만 저는 가보기로 한 곳이 있었기에 한 곳만 보고 갑니다.

저는 저녁시간에 방문했었는데 손님들이 꽤 있는 편이었지만 운 좋게 웨이팅 하지는 않고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평소에는 웨이팅이 있다고 하니 어느 정도 생각하고 오셔야 할 거 같아요.

경상북도 예천군 용궁면 용궁시장길 30/ 2호점 경상북도 예천군 용궁면 용궁시장길 28-18

석쇠구이 오정이불고기 맛집 용궁단골식당의 영업시간은

월~일 / 여는 시간 09:00 / 닫는 시간 21:00(라스트오더 20:30)

휴무일은 없습니다.

 

3. 용궁단골식당의 메뉴는?

용궁단골식당은 1960년부터 3대째 이어온 한국 5대 직화구이와 순대로 유명한 집이었어요.

사실 저는 백종원 님의 명함으로 무조건 좋아했지 사실은 잘 모르고 방문하였는데

식당의 역사를 기록해 주셔서 음식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가게 내부를 보니 알 만한 연예인분들도 인정한 맛집이더라고요! 저런 거 보면

더더욱 신뢰도가 높아진답니다. 흐흐흐흐

메뉴판 / 쌀과 배추, 고추가루 모두 국내산 사용하는 곳입니다.

저의 선택은 오징어불고기와 순대국밥을 주문했어요. 마음 같아선 다른 메뉴도 먹어 보고 싶었지만

분명 저희 부부는 남길 걸 예상하여... 고민 끝에 결정했어요.

왜냐면 저기 메뉴판에 있는 음식은 제가 다 애정하는... 음식이라.. 흐흑 너무 고르기 힘들었지요

매콤한 직화 불고기와 어울릴 깔끔한 밑반찬
순대국밥
오징어 불고기

4. 씨느나의 총평은??

양념 국물이 안 생기는 직화오정이불고기는 불향도 나고 따뜻한 쌀밥에 얹어 먹으면

쫄깃쫄깃 부드러운 오징어의 식감을 느낄 수 있었다.

매콤양념도 존 맛 태!

순대국밥 좀 말아본 사람으로서 기대에 찬 씨는.. 나는 섞어서 주문을 하였는데

돼지냄새도 안 나고 곰탕 같은 느낌으로 호로록호로록...

어느새 바닥이 보여갑니다.. 여보~ 나 완국~~~!!!!

(남편은 이마를 짚습니다. 왜 그러쥬? ㅋㅋ)

저희 남편은 오징어 식감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날 맛있게 잘 먹는 걸 보면

정말 잘하는 집 맞는 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경북에 오게 된다면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그때는 다른 메뉴도 도전해 보고 싶어요.!

 

5. 예천, 문경, 안동 가볼 만한 곳은?

경상북도 여행을 정하고 남편이 가보자 했던 곳이 예천, 문경, 안동 이렇게 세 곳이었어요.^^

가볼 만한 곳들을 찾아가서 구경하고 힐링하고 왔었네요.

일상생활에서 너무 바빠서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르는 요즘..

여행은 저에게 단비 같은 시간으로 또 살아가는 힘을 준답니다.

안동 부용대 다녀온 모습이에요. 내려다 보이는 풍경이 멋진 곳이었습니다.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하회리 하회마을의 서북쪽 강 건너 광덕리 소나무 숲 옆에 있는 절벽이며

태백산맥의 맨 끝부분에 해당하여 정상에서 마을 전체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부용대라는 이름은 중국고사에서

따온 것으로 부용은 연꽃을 뜻합니다.^^

경북 안동시 풍천면 광덕리 산23-3 부용대
회룡표 전망대

예천군 지보면 마산리 위치한 회룡표 전망대는 물돌이마을인 회룡표 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마을보다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작은 정자와 약수터까지 있어서 좋은 풍경을 감상하고 잠시 쉬어가기 좋은 곳입니다.

문경새재
문경새재 가는 길

경북 여행을 다녀오신다면 제가 추천해 드린 곳도 다녀와 보시면 좋은

여행이 되실 겁니다.^^ 저도 자연을 좋아하는 편이라 도시보다는 이런 여행을 다니고 있어

다녀오면 마음도 편하고 맛있는 지역음식들도 먹을 수 있어 행복지수 올라간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 주시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